대한민국 명품 강진청자 전시회 개최
상태바
대한민국 명품 강진청자 전시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3.11.11 11: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려청자의 맥을이어 천년의 신비를 자랑하는 대한민국 명품 강진청자가 제주영상위원회 (신산갤러리)에서 전시전을 개최한다.

강진군(군수 강진원)은 11일부터 17일까지 제주시 일도 2동 제주영상위원회 (신산갤러리) 전시장에서 강진청자박물관과 강진청자협동조합이 공동으로 기획한 전시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국보급 고려청자의 재현작품부터 실용성과 현대적 감각이 가미된 현대청자에 이르기까지, 청자 애호가와 일반인, 외국인의 기호에 맞는 청자의 모든 것을 보여주는 전시회로서 국보급 청자의 80%를 생산했던 청자문화 발상지로서 강진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한다.

이번 전시회애서는 1979년 고려청자 재현에 성공하고 본격적으로 생산하기 시작하여 정통 고려청자의 맥을 잇고 있는 강진관요의 고려청자 재현 작품과 고려청자에 현대적 디자인과 감각을 접목시킨 개인 요업체 작가 30명이 제작한 전통고려청자 재현품 56점, 생활도자기 50종 100여 점이 선보이게 된다.

한편, 강진군은 2006년 파리유네스코 본부 전시회를 시작으로 프랑스 리모쥬시 전시회, 2007년 일본 6대 도시 순회 전, 2008년 미국 6대도시순회 전, 2009년 유럽8개국 9대 도시 순회 전, 2010년 한국 7대 도시 순회전 등 강진청자를 홍보 위해 해외와 국내에서 지속적으로 전시회를 개최하여 왔으며, 강진 명품청자가 세계속의 명품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많은 전시회들을 개최해 왔다.

강진청자협동조합 황옥철 조합장은 “이번 전시전을 계기로 강진청자의 우수성을 알리는 홍보효과와 함께 강진 청자의 판매 증진에도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 한다”며 “제주에 거주하고 있는 호남 향우회원과 청자를 감상하고 싶어 하는 제주시민들을 위하여 이번 전시회를 오랫동안 준비해 왔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