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건강지원센터, 모두가족품앗이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건강지원센터, 모두가족품앗이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2.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고인자)는 가족돌봄나눔 사업의 일환으로 육아품앗이를 원하는 가족을 대상으로 모두가족품앗이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센터는 유아기․초등 자녀를 둔 가족 대상으로 부모-자녀간의 상호신뢰관계 증진 및 건강한 부모-자녀 관계를 만들어 줄 모두가족품앗이 참여가족을 오는 25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모두가족품앗이는 같은 지역, 이웃에 사는 사람들끼리 품을 나누어 자녀돌봄에 대한 양육부담을 감소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희망가족을 대상으로 지역, 연령, 욕구 등을 고려하여 품앗이 그룹을 구성하고 교육, 체험활동, 예체능 등 다양한 방법으로 자발적인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모두가족품앗이 참여가족은 3월 둘째주에 열리는 오리엔테이션를 시작으로 12월까지 진행되는 그룹품앗이 및 전체활동에 참여하여 자녀들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된다.


그룹품앗이는 매월 1~2회 참여가족들의 자발적인 활동으로 진행되며 현재 체험활동품앗이그룹이 운영중이다. 이 외에 육아품앗이, 교육품앗이, 예체능품앗이 등 다양한 품앗이그룹 운영이 가능하다.


센터에서는 분기별로 모든 품앗이 가족들이 함께 참여할수 있는 전체활동을 진행하며, 올해는 천연 입욕제 만들기, 컵케이크 만들기 등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체험활동 품앗이(6개 그룹․33가족․58회)가 운영되어 만족도조사에서 ‘부모의 양육정보 획득, 자녀의 양육부담 감소, 자녀의 정서적․심리적 안정’ 문항에 대해 높은 만족을 보인 바 있다.


참여를 원하는 가족은 2월 25일까지 건강가정지원센터(☏760-6483)에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