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동부복지관, 맞춤형 복지서비스 추진
상태바
서귀포시 동부복지관, 맞춤형 복지서비스 추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4.02.18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종합사회복지관은 지역주민의 복지욕구를 충족시키는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가족기능강화분야는 지역 자원봉사자와 독거어른신과의 1:1결연을 통한 사회적 가족만들기, 결혼이주여성들의 한국생활 정착을 위한 다문화가족을 위한 이미지 배움터 등 14개 프로그램 운영으로 가족관계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지역사회보호 분야로 일상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밑반찬 제공을 위한 정성듬뿍 밑반찬배달, 거동이 불편한 독거노인이나 투병환자를 위한 이동목욕서비스 등 14개 프로그램 운영으로 재가복지대상자에게 일상생활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특히, 올해는 자원봉사자와 독거어르신 결연사업으로 사회적가족만들기, 청소년의 또래 관계증진을 위한 WE프로젝트 친한 친구교실, 다문화가족 및 결혼이민자들의 조기정착을 위한 다문화 가족을 위한 이미지 배움터, 이민자의 사회적응 및 정착을 지원하고 이민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이민자 사회통합프로그램 운영, 읽기 쓰기가 어려운 주민을 위한 배움의 뜰 문해학교 등을 새롭게 운영하게 된다.


동부종합사회복지관은 소외되고 외로운 이웃에 찾아가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특성과 지역주민의 복지욕구에 맞는 복지서비스를 지속 발굴 제공함으로써 지역복지증진에 힘써 나갈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