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채꽃과 함께 오는 제주의 봄봄봄”
상태바
“유채꽃과 함께 오는 제주의 봄봄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4.07 14: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시리 일대 제 32회 제주 유채꽃 큰잔치 12일부터 13일까지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리(이장 김영일)는 오는 12일부터 이틀간 제 32회 유채꽃 큰잔치가 열린다고 밝혔다.

가시리는 아름다운 유채꽃, 오름의 능선과 대평원, 먼 바다가 어우러지는 중산간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는 중산간 마을로 제 30회 유채꽃 큰잔치를 개최한 바 있다.


행사장으로 이어지는 약 10km의 녹산로는 ‘한국의 아름다운 100개 길’ 중 하나로 양쪽에 유채꽃과 벚꽃이 장관을 이뤄 최고의 봄 드라이브 코스로 손꼽힌다.

 

오는 12일 개막행사에서는 마을에서 동아리 활동 중인 주민들의 축하공연, 자치경찰 기마대 퍼레이드와 퍼포먼스팀 KoPAS의 공연, 유채꽃 음악회 등이 펼쳐진다.

이어 13일에는 오름과 잣성을 아우르는 쫄븐 갑마장길 걷기대회와 초청공연이 예정돼 있다.


행사 기간 동안 유채꽃 시화전, 유채꽃 사진전 등 유채꽃 관련 기획전시가 진행되며, 유채꽃 씨앗을 무료로 나눠줄 예정이다.

 

양일간 유채꽃 OX퀴즈 대회, 유채꽃 디지털 사진 콘테스트, 긴 고사리 꺾기 대회 등이 개최되어 방문객들이 함께 즐기며 축제의 주인공이 될 수 있으며, 행사장 곳곳에서 가시리를 대표하는 문화인 유채꽃, 말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들도 할 수 있다.


지역 농특산물 및 생활예술작품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유채꽃 장터와 먹거리 장터는 축제에 풍성함을 더한다.

 

본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www.jejugasiri.net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채꽃 큰잔치 조직위원회 070 4145 345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