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나눔 One Day Festival’..무상이전
상태바
‘기술나눔 One Day Festival’..무상이전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4.10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과학기술원-경기테크노파크, 10일 개최


 

 
한국해양과학기술원(원장 강정극, 이하 해양과기원)은 중소기업의 기술력 강화를 통한 창조경제 실현을 위해 10일 안산 경기테크노파크에서 ‘기술나눔 One Day Festival’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해양과기원과 경기테크노파크(이사장 김문수, 이하 경기TP)가 공동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해양과기원이 보유한 특허기술들을 중소기업에 무상 이전함으로써 해양R&D 성과물의 공익적 확산을 도모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이를 위해 해양과기원은 보유 미활용특허에 대한 자산실사로 기술나눔 대상 특허 32건을 선정했다.


행사 당일에는 해양건설, 해양환경, 해양발전, 해양바이오 및 해양화학의 5개 분야에 대한 기술소개를 진행, 참가한 중소기업 관계자들과 특허의 활용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또한 행사에서는 한국해양과학기술진흥원(KIMST)의 '해양수산R&D 기술이전 제도'와 기술보증기금의 '중소기업 기술거래 지원제도‘, 그리고 경기도 소재 중소기업의 기술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한 경기TP의 예산지원 사업에 관해서도 소개될 예정이다.

해양과기원은 행사 당일 기술이전을 희망하는 중소기업들의 신청서를 접수받아, 기술이전전문위원회 개최와 특허활용계획서 및 기업정보 검토 등을 통해 기술이전 대상 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해양과기원 해양R&D실용화센터 김태영 센터장은 “사전 참가 의사를 밝힌 업체가 50개가 넘는 등 경기도 내 중소기업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에 대한 관심이 높다”면서, “해양과기원이 보유한 특허의 활용을 바탕으로 중소기업들의 기술경쟁력 향상을 도모하는 만큼, 이번 행사는 산‧연 협력의 모범 사례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행사와 관련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해양과학기술원의 해양R&D실용화센터 홈페이지(www.tlo.kiost.ac) 또는 페이스북(www.facebook.com/tlo.kiost)에서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