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장 서귀포시장 공무원 등 4명씩 응모
상태바
제주시장 서귀포시장 공무원 등 4명씩 응모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6.2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시장〔개방형직위〕공개모집 결과



제주특별자치도가 제주시장 및 서귀포시장을 개방형으로 전국에서 공개모집한 결과 제주시장은 전․현직 공무원 및 민간인 등 4인, 서귀포시장은 전직 공무원과 민간인 등 4인이 응모한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제주특별자치도는 민선5기 출범에 맞춰 『세계인이 사랑하는 국제자유도시』 구현 및 『도민 대화합』을 이끌어 나갈 유능하고 우수한 적임자를 등용하고자 지난 11일 개방형으로 전국단위 공개 모집하고, 21일부터 25일까지 5일간 접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접수를 마감한 결과 제주시장에는 전․현직 공무원 및 민간인 등 4명이, 서귀포시장에는 전직 공무원과 민간인 등 4인이 응모했다고 발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오는 28일 선발시험위원회를 개최, 서류심사와 면접시험에 의해 능력요건과 특별요건에 대한 적격성 심사를 실시하게 되는데 선발시험위원회는 제주특별자치도 제1인사위원회에서 위촉한 인사로 구성 운영한다고 밝혔다.

시험위는 서류 전형에 의한 형식 요건을 심사 한 후 서류와 면접시험에 의한 직무수행 능력 등 적격성 심사 결과를 종합, 2~3인의 후보자를 인사위원회에 통보하면 인사위원회에서는 최종적으로 임용후보자의 순위를 정해 도지사 당선인에게 추천하게 된다.


도지사 당선인은 인사위원회에서 추천한 후보자 중에서 민선 5기 출범에 맞춰 새 시장을 7월1일자로 임명할 계획이다.

행정시장은 새로운 도지사와 함께 시민의 역량을 하나로 결집, 민선5기 제주 VISION인 “세계가 찾는 제주, 세계로 가는 제주” 로 세계인이 사랑하는 국제자유도시 실현을 위한 각종 시책을 착실히 실천해 나가고, 제주특별자치도가 안고 있는 현안과제들을 슬기롭게 해결, 균형 발전을 이루는데 중추적 역할을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