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레길 걷기 환경 오리엔티어링” 실시
상태바
“올레길 걷기 환경 오리엔티어링”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9.13 0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가 올레길에 대한 환경 오리엔티어링을 실시한다.


올레길 걷기 행사는 제주시청소년수련관, 이도1동청소년문화의집, 한림청소년문화의집에서 “올레길 걷기 환경 오리엔티어링”을 주제로 오는 25일 공동으로 운영한다.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환경사랑 학교는 지난 6월「제주의 오름과 습지(어승생악 및 1100습지)」를 첫 시작으로 7월에는「환경사랑 하천탐사(서귀포 강정천 일원)」, 8월에는「해양생태 체험교실(서귀포 논짓물 일원)」을 운영하였으며, 9월「올레길 걷기 환경 오리엔티어링」을 마지막으로 그 동안의 여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가족과 함께하는 청소년 환경사랑 학교” 프로그램 운영으로 청소년들이 단조로운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호흡하면서 제주의 다양한 생태환경을 체험하여 환경보전 의식과 자연사랑의 기본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하는 유익한 기회와 더불어 제주의 자연환경에 대한 소중함을 인식하고 긍지를 갖는 계기가 되고 있다.

이번 올레길 걷기 환경오리엔티어링은 올레길 제7코스(시흥초등교⇒시흥 금영휴게소 구간(8.5㎞) 및 신재생에너지홍보관(구좌읍) 일원에서 운영되며,올레길 코스를 걸으면서 곳곳에 숨겨진 미션을 찾아 주어진 과제를 수행하게 된다.

참가대상은 초등 3학년이상 청소년 및 가족(1가족 2인) 으로 해당 청소년수련시설별로 40명씩 9월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선착순(문의전화 064-728-2601)으로 모집한다.

제주시 청소년수련시설에서는 지역사회 청소년들이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건전한 청소년으로 자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다양한 분야의 프로그램을 개발운영 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