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기후변화 주간 행사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기후변화 주간 행사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04.19 0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20일~27일까지 ‘제7회 기후변화 주간 행사’를 실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오는 20일~ 27일까지 서귀포시 1, 2청사 로비에 ‘저탄소 친환경 생활 실천 홍보물’을 전시, 쓰레기 분리 배출 요령을 홍보하는 등 일상생활에서 저탄소 친환경 실천 계기를 마련한다.

22일에는 시산하 전 공직자를 대상으로 자가용 없이 출근하는 ‘녹색 출근기’ 캠페인을 전개, 대중교통 활성화 및 건강 증진은 물론 더불어 환경문제 주범인 탄소를 줄이는데 일익을 담당할 수 있도록 관심과 참여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24일~ 25일에는 ‘생활분야 온실가스 1인 1톤 줄이기 캠페인’을 전개, 4개 분야(교통, 냉난방, 전기, 자원) 40개 항목에 대한 생활분야 온실가스 1인1톤 줄이기 실천서약서를 받아 앞으로 일상생활에서 손쉽게 실천할 수 있는 항목에 대해 일일이 체크하고 스스로 다짐하는 시간을 마련한다.

25일에는 서귀포 천지연 공연장 일원에서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체험행사’, 저탄소 친환경 생활실천 ‘나눔과 순환장터’ 운영, ‘친환경 녹색교통 자전거대행진 퍼레이드’전개 등을 통해 저탄소 생활 실천 방법 체험, 기부와 나눔의 행복 체험, 자전거 타기를 통한 건강 증진 등 체험과 정보를 공유하는 체험 현장을 마련한다.

이 기간 동안에는 ‘기후변화대응 어린이 그린리더 양성교육’,‘에너지 배출량 진단 및 컨설팅’을 실시, 지구온난화 주원인 온실가스 감축 활동에 어린이 및 주부들의 역할을 교육한다.

서귀포시는 온실가스로 인한 기후변화의 심각성을 시민에게 알리는 한편 저탄소 친환경 생활 실천 동기 부여 및 공감대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