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원도심 살리기 일환 보GO, 즐기GO, 체험하GO
상태바
(기고)원도심 살리기 일환 보GO, 즐기GO, 체험하GO
  • 문정희
  • 승인 2015.05.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정희 제주시 삼도2동 주민자치담당

문정희 제주시 삼도2동 주민자치담당
제주시 삼도2동은 구 제주대학교 병원 이전으로 구도심 지역 상권이 위축되고 도심 공동화 현상으로 매년 인구가 감소해가는 가운데 저소득, 노인가구, 공가 등은 증가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삼도2동 주민센터와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인구의 감소 추세에 따른 학생 감소로 원도심 살리기 일환으로 2015 주민자치센터 특화 프로그램에 공모하여 “보GO, 즐기GO, 체험하GO”가 우수 사업으로 선정되었다.
이 사업은 스마트 시대 가족간의 대화 단절 등 아이와 부모 관계가 악화되어 부모와 자녀가 함께 프로그램에 참여하므로써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공동체 의식을 길러주는데 그 목적이 있다

지난 4월 동주민센터, 주민자치위원회, 관내 초등학교 관계자 등과 상호 협의하에 교육, 체험, 가족, 자원봉사 등 4개분야 10여개 프로그램을 결정하였다.

먼저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역사교실, 예절, 환경교육,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전통음식, 도자기, 천연염색, 민속놀이 등이며, 가족프로그램으로 가족액자 만들기, 부모 교육 등이 있으며, 자원봉사 활동으로 클린하우스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의 고사리 손으로 천연염색 손수건 물들이기 시작으로 우리 지역 역사 바로 알기, 조선시대 관복 입어보기, 국궁 등 전통 문화 체험하기, 5월 가정의달 맞이 단란한 가족의 사랑을 꿈꾸는 가족 액자 만들기, 문화예술의 거리 입주 작가와 함께하는 도자기 만들기,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클린하우스 체험 등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가치관 및 문화적 감성을 마음껏 충전하는 기회를 마련하였다.

앞으로 진행될 프로그램은 아이의 미래를 위한 부모교육을 비롯하여 빙떡, 송편 등 전통음식을 만들어 보는 시간을 마련하여 건강한 음식을 서로 만들어 맛보게 하는 등 7월까지 운영하게 된다.

이렇듯 삼도2동에서는 다른 지역, 학교의 차별화되는 교육 및 체험 위주의 다양한 활동들을 통해 어린이들의 올바른 인성을 함양하여 성인이 되어 사회에 나갔을때 각 분야에서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