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정소식지 '제주시 8월호' 발간
상태바
제주시정소식지 '제주시 8월호' 발간
  • 강봉수 공보담당
  • 승인 2015.08.11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 여름 최고의 피서지 청정제주의 이야기

 

 
올 여름 최고의 피서지가 되고 있는 세계의 보물섬 청정제주의 다채로운 행사와 다양한 소식을 담은‘열린 제주시’8월호(통권109호)가 발간됐다.


이번 호에는 정부가 메르스 종식을 공식 선언한 지난 7월 28일 까지 단 한명의 감염 확진자 없이 청정제주를 지켜낸 제주시의 경제살리기 4대 핵심분야 64개 과제 주요내용을 특집으로 실었다.

또한 제주시가 최근 대한민국 사회공헌브랜드 대상,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착한 브랜드 대상 수상을 초점에 담아 높아진 제주시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다.


인물포커스에는 농업인들을 대상으로 SNS 교육을 해주고 있는 SNS 강사 이상희씨와 오카리나를 만들고 연주공연도 펼치고 있는 이정순·송승헌 오카리나 부부를 소개하고 있다.


일과 열정 사이에는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꿈꾸는 사람들과 물놀이 여름캠프를 갖는 ‘제주장애인요양원’이용자들을 찾아 손과 발이 되어 주는 한라팔공회의 아름다운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을 만끽하고 지역의 농촌, 어촌 체험활동을 즐기 수 있는 농어촌체험휴양마을과 재미있고 즐거운 역사여행을 해 볼 수 있는 문화유적지인 제주목 관아지, 항파두리 항목유적지, 삼양동 선사유적지의 다양한 소식도 함께 실었다.


소통마당 코너에는 제주시 SNS 시민서포터즈들의 현장의 소리를 담은 이야기를 전하고 있다.


열린 제주시는 독자와 소통하고 다양한 시민의 목소리도 듣고 매달 8,000부를 발간하고 있다.

구독을 원하시거나 제주시정에 바라는 사항 또는 시, 수필, 사진 등 원고를 게재하고 싶으신 분은 매월 20일까지 제주시 공보실(728-2021)로 문의 또는 kbstwin@korea.kr로 원고를 보내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