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시 기능강화팀,청렴팀장 과장급으로”
상태바
“행정시 기능강화팀,청렴팀장 과장급으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10.28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봉 의원, ‘5급으로 직급 상향 기능 강화해야’ 주문
김병립 시장, ‘검토해서 추진하겠다’ 밝혀

이상봉 의원
제주시 행정시 기능강화 T/F팀과 청렴행정팀장 직급이 현재 6급에서 5급(과장급)으로 상향 조정될 전망이다.

제주도의회 행정자치위원회(위원장 고정식, 일도2동 갑, 새누리당)는 28일 제334회 도의회 임시회 제주시 상대로 한 행정사무감사에서 이상봉 의원(노형동 을, 새정치민주연합)은 “제주시 행정시 기능강화 T/F팀과 청렴행정팀 기능을 강화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제주시 안전자치행정국 조직도를 보면 현재 제주시는 청렴행정팀이 운영되고 있는데 6급1명과 7급 1명이 근무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나 “팀장을 현재 6급에서 5급으로 직급를 올려야 조직내부를 잘 알고 공무원 성향도 잘 알 수 있어 청렴행정팀이 제대로 운영될 수 있지 않느냐”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현재도 제대로 운영되고 있지만 (청렴행정팀장)직급을 올려 위상을 높여야 한다”며 “간부 공무원이 있어야 청렴행정팀이 제대로 운영될 수 있다”며 거듭 강조했다.

이 의원은 또 “행정시 기능강화 T/F팀도 6급 1명, 7급 1명이 근무하고 있다”며, “행정시 기능강화팀도 중요한 과업을 추진하는 곳이고, 또한 현재 행정시 기능강화가 마무리 안 된 상태로, 행정시 기능강화 T/F팀장도 직급을 5급으로 상향조정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김병립 제주시장은 “청렴행정팀은 청렴시책개발과 교육실시 등 중요한 곳은 사실이라며, 우선 정원문제가 해결되면 바로 직급를 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답변했다.

김 시장은 또 “행정시 기능강화팀장도 면밀히 검토해서 직급을 올리는 방안을 검토 하겠다”고 덧붙였다.

따라서 “이번 두개 팀이 5급인 과장급으로 상향 조정되면 최근 행정사무감사에서 불거진 승진적체도 다소 해결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