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교육청, 2016학년도 고입 수험생 유의사항 당부
상태바
도교육청, 2016학년도 고입 수험생 유의사항 당부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5.12.17 12: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교육청은 2016학년도 일반고등학교 입학 선발고사에 응시하는 수험생들에게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과 휴대가능 물품을 숙지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시험장 반입금지 물품은 휴대폰, 디지털카메라, MP3․4플레이어, 전자사전, 카메라펜, 전자계산기,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라디오, 스마트워치 등 웨어러블 기기, 시각표시, 교시별 잔여시간 표시, 연/월/일/요일 표시 이외의 기능이 포함된 시계 등 모든 전자기기다.

반입금지 물품을 제출하지 않고 있다가 적발될 경우 부정행위로 간주, 해당 교시 과목이 0점 처리되기 때문에 반입금지 물품은 시험장에 가져가지 않도록 재차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반입금지 물품을 가지고 입실했을 경우에는 1교시 시작 전 시험실 감독관에게 제출했다가 시험 종료 후 돌려받으면 된다.

시험 중 소지할 수 있는 휴대가능 물품은 신분증, 수험표, 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흰색), 연필(흑색), 지우개, 샤프심 등이다.

컴퓨터용 사인펜은 반드시 지참해야 한다. 컴퓨터용 사인펜 외의 필기구로 답을 표시할 수 없기 때문. 수정테이프로 답을 고치는 것은 허용되기 때문에 수정테이프도 지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한편, 이번 고입선발고사 응시생은 평준화 지역 3523명, 비평준화 지역 2352명 등 총 5875명으로, 시험은 내일 오전 8시 50분부터 오후 1시 20분까지 진행된다.

합격자는 비평준화지역 일반고의 경우 31일까지 학교별로, 평준화지역 일반고의 경우 내년 1월 8일에 발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