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 우수기관 선정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27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UNI SCHOOL)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등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으로 평가됐다.

26일 시에 따르면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활동 진흥원에서 지난 9월부터 10월까지 전국 161개소의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를 대상으로 서면평가와 현장평가 방법으로 실시한 중앙단위 평가에서 제주지역 8개소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제주시 4개소, 서귀포시 4개소)중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평가는 각 시설별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사업수행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과 사업계획, 사업수행과정, 사업결과의 전반적인 영역에 대한 체계적인 평가를 통해 사업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청소년에게 제공되는 서비스의 질적 수준을 제고하여 국가정책사업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하여 실시되었으며, 프로그램 관리, 생활지도 관리, 지역연계, 운영관리, 종합평가 등 총 5개영역에 대하여 평가가 이루어졌다.

특히, 우수기관으로 선정된 제주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 아카데미는 프로그램분야와 지역연계 분야에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는 가정과 사회로부터 방치위기에 놓인 저소득층가정 청소년에 대하여 학교시간이 끝나는 오후 4시부터 저녁 8시까지 학습지도를 비롯, 특기적성 교육, 급식, 상담 및 귀가지도 등의 생활관리를 제공하는 공적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제주시 지역에는 초등학생 160명이 4개소의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에 참여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