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러시아서 제주 농산물 대대적 판촉활동
상태바
제주시 러시아서 제주 농산물 대대적 판촉활동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11.30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대형마트에서 수출1조원시대 달성을 위한 제주산 농산물 판촉 활동을 전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 및 농수산물유통공사 제주지사 지원 사업으로 제주플라워(대표 진광남)가 참여하여 러시아 수출시장에 제주산 농산물의 우수성 홍보 및 현지 바이어 상담, 주요매장 시장조사, 시식회 등으로 소비자 반응 등을 조사하였다.

이번 해외판촉 행사결과 러시아 2개 수입업체와 연간 200만 불의 수출계약을 체결하였으며, 특히 제주플라워는 블라디보스톡에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향후 제주산 농산물의 지속적인 수출시장 확대를 위한 교두보를 마련했다.

30일 시에 따르면 판촉활동에 참여한 주품목은 감귤, 당근, 양배추, 이외 과실류로 러시아 소비자들이 직접 맛을 볼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 백합을 나눠주는 행사도 가져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다고 밝혔다.

양영우 제주시 친환경농수축산국장은 러시아에서는 일반적으로 한국상품에 대한 이미지가 좋아 제주산 농산물의 수출확대를 위한 충분한 잠재력을 가진 해외시장으로 발전가능성이 있었다며, 러시아 블라디보스톡은 시베리아 횡단철도가 연결되어 있고 인구 200만 연해주 일대 물류중심의 거점도시로 발전되고 있어 수출시장의 잠재력은 매우 높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