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동부보건소, 건강한 직장 만들기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동부보건소, 건강한 직장 만들기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3.31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양은숙)는 한의약건강증진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3월 29일부터 제주특별자치도 동부소방서(서장 강대유) 직원151명을 대상으로 ‘건강한 직장 만들기’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 운영되는 건강한 직장 만들기 사업은 2014년도에 업무협약 체결 후 3년째 이어 추진되는 사업으로 올 10월까지 총 8회에 걸쳐 운영된다.

건강한 직장 만들기 사업은 각종 재난현장에서 위험하고 복잡한 임무수행으로 신체적, 정신적 위험에 노출되어 있는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자가 건강관리능력 향상을 위해 월1회 소방서로 직접 방문하여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된다.

세부 프로그램 내용으로는 한의약적 건강관리법, 스트레스 관리, 기공체조(척추스트레칭),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금연절주 교육, 심뇌혈관질환 예방 교육 등 다양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또 업무상 별도의 시간을 내기 힘든 직원들을 위해 이동금연클리닉도 함께 운영하여 금연에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게 된다.

지난 2014년~2015년도에 사업을 운영한 결과 사업 참여 후 참여자의 식생활 개선율이 52%, 규칙적인 운동 실천율이 48%가 개선되었고, 건강인식도 변화율 및 행태변화율이 각각 66.7%, 70.4%로 향상되어 건강취약 대상인 소방공무원의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뒀다.

동부보건소 관계자는 “업무상 별도의 시간을 내기 힘든 직원들에게 지속적인 건강관리 교육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직장생활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