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INAK상' 수상자 선정 발표
상태바
'2016 INAK상' 수상자 선정 발표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5.18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상식, 오는 5월31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레스클럽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치수, 이하 '대신협', www.inako.kr, www.inako.org)가 주최하는 '2016 INAK상' 수상자가 5월 18일 발표됐다.

대신협이 주최하는 이번 행사의 심사위원장을 맡은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이치수 회장은 지난 17일 협회 회의실에서 '2016 INAK상' 후보자 선정 심사위원회 선정회의를 갖고 엄격한 기준에 따라 '2016 INAK상' 수상자 14명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2016 INAK상' 각 부문에서, 'INAK 자랑스런기업인상'에는 이재남 이패스코리아 회장이 선정되었다.


'INAK국회의정상'에는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회의원, 새누리당 이우현 국회의원, 국민의당 천정배 국회의원,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이 각각 선정되었다.


'INAK법률상'에는 안대희 전 대법관이 선정되었다.
'INAK과학기술상'에는 장병탁 서울대교수가 선정되었다.


'INAK보건상'에는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이 선정되었다.
'INAK PressClub상'에는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국민의당 이동섭 국회의원, 김병립 제주시장, 김재호 장안대교수,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가 각각 선정되었다.

한편, 'INAK상, INAK국가발전공로상, INAK사회공헌상, INAK교육자상, INAK예술상' 등 5개 부문의 수상자는 이번 시상에서 선정되지 않았다.

'2016 INAK상' 심사선정위원회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치수 회장은 “이번 행사와 관련하여 사회 각계에서 '2016 INAK상' 추천자와 수상 후보자들의 많은 참여가 있었다"며, "하지만 준비된 상은 한정이 되어 있어서, 선정하는데 많은 어려움이 따랐다"고 밝혔다.

이치수 회장은 이어 "수상자의 심사는 엄격한 심사 기준에 따라 진행했으며, 일부 'INAK상, INAK국가발전공로상, INAK사회공헌상, INAK교육자상, INAK예술상'부문에서는 추천받은 후보자들이 많이 있었지만, 본 상의 뜻에 적합한 후보자를 찾을 수 없어 선정하지 않았다”고 심사결과를 밝혔다.

수상자는 대한인터넷신문협회 내 각 부문별 전문분야로 구성된 전문조사위원회에서 추천자의 공적조서를 바탕으로 1차적으로 철저한 검증작업을 실시했다. 대한인터넷신문협회 '상(賞)심사위원회'는 이러한 1차 검증작업을 토대로 공정하고 객관적인 심사를 거쳐 '2016 INAK상' 부문별 수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2016 INAK상 수상자 선정과 관련한 주요 평가항목은, 각각의 부문별로 국가발전 및 지역발전 공헌도, 사회공헌 기여도, 인권개선 기여도, 법률분야 공로, 경제분야, 의약분야, 과학발전 기여도, 교육발전 공헌도, 예술분야 공헌도를 고려했다.

특히, 국정의정상 부문에서는 가결된 법률안의 발의현황, 상임위원회 활동과 각종 언론보도 등을 주요 평가 항목으로 정하고 추천된 각 부문별 후보자의 공적조서와 제출된 자료를 참고하여 선정위원 3분의2 찬성 의결로 수상자를 선정했다.

본 행사와 관련하여 '2016 INAK상' 심사위원장을 맡은 이치수 회장은 " '2016 INAK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이루어낸 사람으로서 바람직한 청소년상(靑少年像)을 정립하는데 귀감이 되는 개인 및 단체를 시상하고, 또한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행복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려는 것"이라고 본 상의 취지를 밝혔다.

한편, '2016 INAK상' 시상식은 오는 2016년 5월 31일(화) 오전 11시 한국프레스센터 20층 프래스클럽에서 개최될 예정이다.(당초 오후 2시 개최될 예정이었으나 국회 개원 시간이 이날 오후 2시로 확정되면서  오전11시로 변경됐다)

다음은 부문별 '2016 INAK상 ' 수상자 선정내역이다.

'2016 INAK상 ' 수상자

INAK 자랑스런기업인상- 이재남 이패스코리아 회장


INAK국회의정상-
더불어민주당 박영선 국회의원, 새누리당 이우현 국회의원, 국민의당 천정배 국회의원,
정의당 심상정 국회의원


INAK법률상- 안대희 전 대법관


INAK과학기술상- 장병탁 서울대교수


INAK보건상- 윤도준 동화약품 회장


INAK PressClub상-

더불어민주당 진선미 국회의원,

이원욱 국회의원,

국민의당 이동섭 국회의원,

김병립 제주시장,

김재호 장안대교수,

송종인 천안북일고 교사.


<시상 문의>

2016 INAK상
주소: 서울시 마포구 마포대로 12, 한신빌딩 1105
(사)대한인터넷신문협회 상 심사위원회
전화: (02)2633-2583~2584, 긴급연락처: 박형록 사무국: 010-6797-1221
문의전화가 많은 관계로 시상 문의는 가급적 이메일로 연락:
( e-mail : webmaster@inako.kr)

한편 대한인터넷신문협회(초대 회장 이치수, 현 월드얀미디어그룹 회장)는 지난해 3월 10일 서울 광화문 프레스센터 18층 외신기자클럽에서 ‘협회 창립총회 및 창립 기념식’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초대 회장은 이치수 협회창립준비위원장 겸 발기인 대표, 수석부회장에 정광필 한국시정신문사 대표이사, 김광웅 시선뉴스 대표이사, 부회장에 조동환 약사공론 편집국장, 권병창 대한일보 대표이사, 류철 환경타임즈 대표이사, 정성길 시사투데이 대표이사, 이병구 의약뉴스 대표이사, 조용하 아시아타임즈 대표이사, 김남규 코리아뉴스 대표이사, 김중근 서울투데이 대표이사, 장영신 데일리그리드 대표이사, 감사에 김진구 전국뉴스 대표이사, 견재수 케이제이타임즈 부장, 사무총장에 윤성규 세이프투데이 대표이사가 임명됐다.

전국 광역시.도 지회장에 부산 송종호 IBN한국방송 대표이사, 대전 김거수 충청뉴스 대표이사, 인천 엄홍빈 미디어인천신문 대표이사, 광주 송기만 인터넷한국뉴스 대표이사, 강원 박현식 강원경제신문 회장, 전북 이대성 데일리전북 대표이사, 전남 신장호 여수인터넷뉴스 대표이사, 경북 여홍 국제i저널 대표이사, 경남 합천 신명기 합천뉴스 대표이사, 제주 고현준 제주환경일보 대표가 임명됐다.

해외지회장에는 미국 이우호 미국마이아미 재외동포신문 대표, 캐나다 캘거리CNDreams 지회장, 필리핀 최대영 필리핀 마닐라서울 대표, 뉴질랜드 최성자 굿데이 대표이사, 분야별 위원장에는 대외협력 권혁중 글로벌뉴스통신 대표이사, 여성정책 김은해 JMB방송 대표이사, 여성권익 김은주 서울매일 대표이사, 정책거버넌스 조용원 이슈코리아 대표이사, 기업거버넌스 김환진 투데이에너지 대표이사, 정치거버넌스 이서원 정치닷컴 대표이사, 환경거버넌스 백종구 세계환경신문사 대표이사, 사이언스 조규남 로봇신문 대표이사, 문화예술 이훈희 뉴스컬처 대표이사, 정책포럼 안기한 시사우리신문 대표이사가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