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 도새기 축제 개막
상태바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 도새기 축제 개막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6.05.28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돈자조금, 제주양돈농협과 함께 28 ~29일 2016 제주 도새기 축제 진행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위원장 이병규)와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김성진)이 주최하는 ‘2016 농촌사랑 돼지사랑 제주도새기축제’가 28일 제주 한림 공설운동장에서 막을 열었다.

제주산 한돈의 우수한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제주 한돈만의 브랜드 가치를 세계적으로 알리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는 29일까지 제주 한림공설운동장 일원에서 행사를 진행된다.

‘도새기’란 새끼돼지를 일컫는 제주 방언으로, 이번 행사에서는 청정 지역 제주의 한돈을 테마로 한 요리는 물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축제가 진행되는 이틀 동안에는 친구, 연인은 물론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돼지 오줌보를 활용해 아이들과 함께 축구를 즐길 수 있는 제주도니 월드컵과 자신이 지정한 번호를 단 돼지가 골인지점 1등으로 승리하는 도새기 달리기 대회 등이 진행된다.

또한 도심에서 아이들이 쉽게 볼 수 없었던 돼지를 직접 만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제주 돼지를 직접 만져보고 체험할 수 있는 도새기 테마농장이 운영되며, 제주 전통 화장실인 통시 체험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이밖에 제주도민과 관광객이 함께하는 제주도니 씨름대회와 노래자랑 등이 열려 축제에 활력을 더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쫄깃한 식감과 풍부한 육즙이 특성인 제주 한돈을 직접 맛보고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판매장과 다양한 시식행사도 진행된다.

한편 한돈자조금 이병규 위원장은 “명실공히 아시아 최고의 관광지이자 천혜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제주에서 이러한 뜻 깊은 행사를 진행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우리돼지 한돈이 밥상위의 국가대표로써 국민들에게 사랑 받고 세계적으로 위상을 떨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