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보건소, 어르신 대상 근력강화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귀포보건소, 어르신 대상 근력강화 프로그램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7.05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보건소는 고위험 허약노인으로 선정된 16명을 대상으로 허약노인 근력강화장애예방 집중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방문건강관리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4일부터 8월 8일까지 보건소 가정방문 건강관리 대상자중 만성질환 검사, 악력, 걷기능력, 균형감각 테스트 등 방문사업 허약노인 판정표에 의해 선정된 허약노인을 대상으로 총6주 동안 가정방문 및 보건소 집합교육을 통한 이론 및 근력강화 집중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의 첫날인 지난 1일에는 허약노인 16명을 대상으로 방문전담 간호사에 의해 혈압‧혈당‧고지혈증 검사, 낙상예방‧근력운동의 중요성교육, 유연성‧평형성 강화 및 자세교정을 위한 실버 요가‧필라테스가 실시됐다.

보건소는 만성질환과 운동부족으로 허약노인이 증가함에 따라 가까운 경로당조차 이용하기 어려운 신체 허약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집중 운영, 어르신들의 낙상과 관절질환 예방 등 각종 노인성 질환을 관리하여 활기찬 노년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자 이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서귀포보건소는 허약노인 대상자에 대해 방문간호사의 주기적인 1:1 근력 강화 운동지도를 실시하고, 개인별 운동 확인표 배부로 운동을 할때마다 확인 스티커를 부착하는 등 자발적 운동 참여가 이루어지도록 독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