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출근 전 민원현장 확인제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 출근 전 민원현장 확인제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1.14 12: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할 수 있도록 ‘출근전 민원현장 확인제’를 운영할 계획이다.

시는 공무원들이 출근한 후 민원현장으로 가던 관행을 과감히 탈피하여 출근시간을 탄력적으로 운영, 현장 확인이 필요한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출근전이라도 곧바로 민원현장을 방문하여 애로사항을 확인하여 조속한 민원처리를 도모하기 위함이다.

특히 ‘출근전 민원현장 확인제’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올해 1월부터 시행한 ‘공무원 현장견문 보고제’와 연계하여 추진할 계획이며, 민원현장을 확인한 결과 부서자체 해결사항은 조속한 처리를 원칙으로 하고 타부서에 해당되는 사항에 대해서는 기존 올레행정시스템에 구축된 ‘견문보고제’ 창에 게시하여 처리사항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 갈 계획이다

또한, 처리된 결과에 대해서는 반드시 해당주민에게 전달하여 신뢰행정을 높이는데 노력을 기울려 나갈 방침이다.

‘출근전 민원현장 확인제’의 운영에 대해서는 ‘견문보고제’의 평가방법을 활용하여 개선사항 처리, 부서장 관심도 등을 반영하여 참여 공무원에 대한 배려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서귀포시는 지역주민의 사소한 애로사항도 해결하는 ‘출근전 민원현장 확인제’, ‘견문보고제’의 시행으로 주민 만족도가 한층 나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