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 9월 한 달 간 하반기 민간기업 통합 정기공채
상태바
도, 9월 한 달 간 하반기 민간기업 통합 정기공채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07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자치도와 제주YWCA(청년일자리지원센터)는 9월 한 달간 하반기 민간기업 통합 정기공채를 운영한다.

전국 최초로 시행된 민간기업 통합 정기공채는 취업시즌에 맞춰 구인 소개 및 구인 요강을 통합한 정보를 제공해 구인·구직자를 연결하고 있다.

지난 12년부터 현재까지 총 8회에 거쳐 1,029개 기업에서 3,800명 채용계획으로 참여했으며, 532개 기업에서 1,907명을 채용해 중소기업에게는 우수 인력을 확보하고 구직자에게는 정보 제공 및 일자리 제공에 함으로써, 기업 정보 부족에 따른 일자리 미스 매치 해소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2016년 하반기 민간기업 통합정기공채에 참여한 기업에 대해 도에서는 제주YWCA 청년일자리센터를 통해 전문 직업상담사가 취업 서류 접수, 면접, 시험 등 채용 관련 행정사무를 지원한다.

또, 구직자에 대해서는 구직상담, 면접 카운슬링, 동행면접 등전문 취업 컨설팅을 비롯한 다양한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통합공채에 참여해 근로자를 채용한 기업이 기업체인턴사업에 참여할 경우에는 월 10만원을 추가 지급하고, 고용우수기업 선정시에는 가점 부여 등의‘인센티브’도 지원할 계획이다.

제주도는 앞으로도 다양한 방법으로 도내 중소기업을 소개함으로써 기업의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며, 구인·구직자가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해 도내 일자리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