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한부모.소년소녀세대 난방유 지원
상태바
제주시, 한부모.소년소녀세대 난방유 지원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13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한부모 세대와 소년소녀세대의 난방연료 지급을 위해 2016년 저소득층 난방유 지원사업 신청을 9월 28일까지 각 읍면동에서 접수하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이 사업은 기초에너지 이용보장 및 에너지 복지증진을 위해 동절기 난방연료인 등유를 구입할 수 있는 전용카드를 지급하는 사업으로 정부가 전액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기름보일러를 사용하는 생계 또는 의료급여 수급가구 중 한부모 또는 소년소녀세대로 지원 자격이 되며 신청세대 모두 지원 받을 수 있다. 다만 이 사업의 지원을 받은 세대는 에너지바우처사업이나 연탄쿠폰사업과 중복하여 지원 받지 못한다.

난방유 지원사업 신청 세대에는 난방용 등유를 구입할 수 있는 전용카드(31만원 상당)가 지급되며 등유 구입 시 일반 카드와 동일하게 사용하면 된다.

전용카드 사용기간은 ‘16년 11월 1일 ~ ‘17년 2월 28일이며 만약 사용기간 내에 지원 금액을 사용하지 못하면 카드에 남아있는 잔액은 전액 환수가 되기 때문에 사용기간을 염두해두고 전액 사용이 되도록 해야 한다.

난방유 지원사업 신청 시에는 신분증을 지참하여 해당 읍면동을 방문하면 되고 난방유 구입 전용카드 수령은 10월 말 해당 읍면동에서 수령하게 된다.

제주시는 앞으로도 에너지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 사업 안내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실시, 어려운 가구의 에너지 비용 경감 등 사회적 소외 계층에 대한 에너지 복지 지원을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