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느영나영 모다들엉 지꺼지게!"
상태바
서귀포시 "느영나영 모다들엉 지꺼지게!"
  • 장수익 기자
  • 승인 2016.09.13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칠십리축제 30일 서귀포 자구리공원 일원서 개최

 

서귀포의 대표축제인 제22회 서귀포칠십리축제가 '느영나영 모다들엉 지꺼지게!'를 주제로 오는 30일(금) ~ 10월2(일)까지 3일간 서귀포 자구리공원 및 칠십리음식특화거리 일원에서 개최된다.

서귀포시(시장 이중환)가 주최하고 서귀포칠십리축제조직위원회(위원장 이덕호)가 주관하는 금번 축제는‘너, 나 등 모두가 한데모여 흥겹게(신나게) 놀자’를 제주어로 친근감 있게 표현한 주제를 선정, 이에 맞는 각종 공연, 체험 프로그램 등을 다채롭게 마련하여 축제 방문객들에게 볼거리, 즐길거리를 듬뿍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그동안 관내 읍면동민 중심으로 운영되어 온‘칠십리 퍼레이드’를 일반 참가팀까지 확대키로 했다. 도민 및 관광객 누구나 사전 신청(축제홈페이지www.i70ni.com 공지사항 참조) 가능하며 1개 팀 기준 10명 이상으로 구성하면 된다.

 

이밖에도 지역예술인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되는‘문화예술공연’을 비롯한‘제주어말하기 대회’,‘제주전통혼례’, ‘해순이와 섬돌이 선발대회’, ‘칠십리가요제’등 무대 프로그램과 지역명품 브랜드관, 귀농귀촌, 조랑말 체험, 제주 전통밥상, 옛 생활모습 사진전시, 아름다운 간판상 공모전, 분재전시, 전통놀이, 건강체크, 자구리프리마켓 등 각종 체험(홍보) 프로그램들도 축제기간 마련된다.

오는 29일(목) 18시부터 주행사장에서는 전야제 행사로 남극 노인성제를 통해 참가자들의 행복과 시민화합을 기원하게 된다.

조직위원회는 "이번 칠십리축제를 통해 전 계층의 참여, 화합하는 지역공동체 화합의 장 마련 및 가족단위 참가객들이 축제장을 많이 방문할 수 있도록 남은 기간 축제준비에 철저를 기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