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예술과 바다愛 산多’
상태바
제주도 여행! ‘예술과 바다愛 산多’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09.13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주)플레이온컴퍼니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문화나눔사업 ‘2016 신나는예술여행 도서산간 순회사업’이 오는 20일~ 21일까지 찾아가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진행하다.

오는 20일은 제주시 조천읍, 21일은 서귀포시 대정읍, 제주시 한림읍을 중심으로 제주도 곳곳에서 지역주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체험, 공연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그래피티 범민‘이 지역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그래피티 기반 미술 체험과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미술을 보다 가까이 느끼고 마을 공터에 그래피티 작품을 함께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진다.

또 ’고릴라 크루‘의 비보잉 공연과 ’신나는섬‘의 음악으로 꾸미는 공연 프로그램과 더불어 찾아가는 게릴라 깜짝 공연도 함께 선보이며, 문화 예술로 꽉찬 2일간의 일정이 진행될 예정이다.

2016 신나는예술여행 도서산간 순회사업 <예술과 바다愛 산多>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주최하고 (주)플레이온컴퍼니가 주관하며, 문화체육관광부와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문화나눔사업으로 전국의 도서산간지역을 대상으로 문화사각지대를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다양한 공연, 체험 중심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지역 주민들을 찾아가는 사업으로 지난 4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다.

<2016 신나는예술여행>은 순수예술관람 경험이 없거나 적은 분들에게 문화예술 향수 기회를 적극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는 사업이다. 국민 모두가 문화가 있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문화 인프라 시설이 부족한 농산어촌 주민, 군부대, 교정시설, 장애인, 노령층, 저소득층 등 문화적 소외를 겪고 있는 분들을 직접 찾아가 연간 2,000여회의 양질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