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부부, 신혼기 부부교육 운영
상태바
서귀포시건강가정지원센터, 예비부부, 신혼기 부부교육 운영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6.10.17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 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이순열)는 오는 22일~23일까지 예비 및 신혼기 부부 10쌍 20명을 대상으로 ‘부부교육’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자신과 상대방에 대해 좀 더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원만한 결혼생활을 위한 초기 적응을 돕고자 마련됐다.

주요내용은 ‘자신과 배우자 이해하기, 부부의 긍정적인 미래 설계하기, 의사소통 다루기, 부부사랑 가꾸기’등으로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성격유형검사를 통해 자신과 배우자에 대한 이해를 돕고 긍정적인 결혼생활과 부부관계에 대해 설계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서로의 생각과 감정을 솔직하게 나눌 수 있는 의사소통기술을 배우며 부부가 함께하는 커플마사지를 통해 부부 간의 친밀감을 향상시키는 기회를 제공하게 된다.

센터는 예비 및 신혼기 부부가 참여하는 교육을 통해 결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결혼생활에서 나타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에 대한 대처능력을 증진시켜 건강한 결혼생활 유지 및 부부문제를 예방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상반기에는 5월 21일 부부의 날을 기념하여 부부 10쌍 20명을 대상으로 부부관계향상교육을 운영한 바 있다.

교육 신청은 18일까지 전화 또는 방문을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문의= 건강가정지원센터(☏760-64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