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농업프론티어 리더 해외연수 보고회 개최
상태바
제주시 농업프론티어 리더 해외연수 보고회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2.27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지난 25일 제주대학교 국제교류회관 대강당에서 제주시 및 제주대학교, 농업인단체장 및 회원 등 이 참여한 가운데 제주농업 전문교육과정 수강생들의 연수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에서는 프론티어 리더 8명의 프론티어 리더들이 나서 일본지역 감귤, 녹차 및 호주지역 축산농장에서 연수한 사항에 대하여 프리젠테이션 보고 후 농업인단체 및 회원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이루어 졌다.

특히 일본지역에서 연수시 멘토로 활동했던 쿠마다차, 다테야마․타지마 감귤농원 대표들이 참석하여 질문에 대한 보충답변이 이루어졌다.



제주농업 프론티어 리더 전문과정은 WTO, FTA 등 농업을 둘러싼 여건변화가 급변함에 따라, 능동적이고 적극적으로 대처하며 향후 제주농업의 구조혁신 및 의식개혁을 주도할 농업생산현장의 리더 양성이 매우 절실하다는 인식하에 2009년도부터 시에서 제주대학교와 MOU를 체결하여 1년 과정으로 실시하고 있다.

제주시는 제주농업 프론티어 리더 전문과정에서는 국내교육 및 해외연수과정에서 터득한 농업기술 및 경영마인드 등을 자신의 경영혁신은 물론 인근 농업인에게 전파시키는 리더로서의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보수교육 등을 통해 관리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2011년도 3기 모집에는 13명이 지원하였으며, 25일 면접을 거쳐 오는 28일 선정을 완료할 계획으로 추진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