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FIFA U-20 월드컵 2017 대비 합동 안전점검 실시
상태바
서귀포시, FIFA U-20 월드컵 2017 대비 합동 안전점검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7.05.11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는 오는 21일부터 열리는 FIFA U-20 월드컵 2017 개최와 관련하여 11일 도 안전관리자문위원 및 체육진흥과와 합동으로 월드컵경기장 에 대한 최종 안전점검에 나섰다.

이날 도 안전관리자문단 각 분야별(건축, 전기, 소방) 전문위원들이 참여하여 준비된 체크리스에 맞추어 그 동안 보수보강 현황 및 진행 결과에 대하여 경기 개최 전 최종 확인점검을 진행했다.

이에 앞서 체육진흥과는 월드컵경기장이 ‘시설물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에 의한 1종 시설물로서 전문진단업체를 통해 2016년 상·하반기 정기점검 실시하고 점검결과 요구되는 보수보강을 착실하게 마쳤다.

또한 지난 3월 FIFA에서 점검 시 경기장 전력공급 등 중점사항에 대하여 추진계획을 세워 보완을 완료했다.

또 국제적인 행사인 만큼 성격에 맞는 안전관리를 통해 각국 선수단과 관람객 안전을 보장하고, 각종 안전사고 예방 및 신속한 현장대응 강화를 위해 서귀포시는 각종 재난 훈련에 참여하여 등 유관기관 상호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강화했다.

시 관계자는“국제적인 행사인 U-20 월드컵 경기를 서귀포시에 개최함에 따라 안전점검에서 대회진행 마지막까지 촉각을 곤두세워 지자체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여 성공적이고 안전한 대회가 진행 되는 데 이바지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