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제역 또다시 고개 드나
상태바
구제역 또다시 고개 드나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04.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제역 종식 한달만에 경북 영천에서 발생,초긴장

사진은 특정기사와 관련 없음


구제역 종식 한 달 만에 경북영천에서 구제역이 또다시 발생, 축산농가들이 초 긴장상태에 들어갔다.


17일 구제역 의심축으로 신고된 경북 영천 돼지 농장(1개소)에 대한 수의과학검역원의 정밀 검사결과, 구제역으로 판명(혈청형 O형)됐다고 밝혔다.


발생농장은 돼지 67두를 사육하고 있으며, 이중 6두에서 구제역 의심증상이 나타나, 지난 16일 오후 농장주가 경북 영천시에 직접 신고했다.


한편 O형 구제역은 금년에 전국적으로 발생한 유형으로 현재 백신을 실시하고 있는 유형의 구제역이다.
농식품부는 경북도에 해당 농장의 이동제한 조치 및 감염 돼지(6두)의 살처분, 농장 내․외부 소독 등 긴급방역조치를 취하도록 조치토록했다.


그리고 전국 시·도에 축산 농장에서 사육중인 가축에 대한 임상관찰 및 일제 소독․예찰 활동 등 방역대책 추진을 강화토록 지시했으며, 발생 원인은 현재 수의과학검역원에서 현장 조사 후, 정밀 분석 중이다.


농식품부는 이번에 발생한 구제역(O형)은 예방접종이 실시되고 있는 유형으로 앞으도로 기존 발생지역을 중심으로 간헐적으로 추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고 축산농가에 대해 축사 내․외부 소독, 예찰 및 예방접종을 철저히 하고 의심축이 발견되는 경우에는 가축방역기관에 신속히 신고를 해 주기를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