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2019 제주들불축제 서막행사 개최
상태바
제주시, 2019 제주들불축제 서막행사 개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03 0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19 제주들불축제가 시민 참여형 축제로 거듭나기 위해 오는 7일 오후2시 삼성혈과 제주시청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서막행사를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시청광장(들불광장)에서는 오후 2시부터 8시10분까지 진행, 오후 2시부터 5시까지는 ‘들불광장(시청광장)’무대에서 희망나눔 들불 음악잔치를 진행, 각 읍면동에 사전접수 한 참가자들 중에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자를 결정한다.

오후 8시까지 부대행사로 ‘소원지에 소원을 쓰고 직접 줄에 달아보는 체험’과 함께‘국제교류도시 축하공연’, 예술인 공연 및 댄스파티 등으로 구성된 ‘들불 음악회’를 함께 즐길 수 있으며 마지막으로 행운권 추첨 이벤트를 진행한다.

삼성혈에서는 오후5시부터 초헌관(삼성재단측), 아헌관(제주시 부시장), 종헌관(제주시관광축제추진협의회 위원장)이 제례를 집전하고 신성한 불을 채화한 후 들불불씨 봉송 퍼레이드단이 이 불씨를 ‘시청광장’으로 봉송, 8일 새별오름으로 모여 본격적인 축제의 시작을 알리게 된다.

들불불씨 봉송 퍼레이드단은 올해로 22주년을 맞이하는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전국에서 사전 모집된 22가족과 자치경찰단, 해군 군악대, 각 읍면동 기수, 이도2동풍물패 등 100여명으로 구성된다.

제주시 관계자는 “서막행사를 시작으로 채화된 신성한 삼성혈 불씨가 새별오름을 태우고, 축제를 여는 동안 시민과 관광객이 모두 행복하고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