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서부보건소, 엄마랑 아기랑 행복한 영양플러스 건강교실
상태바
서귀포시서부보건소, 엄마랑 아기랑 행복한 영양플러스 건강교실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9.03.28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귀포시서부보건소는 가임기 여성과 임산부, 영유아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랑 아기랑 행복한 영양플러스 건강교실을 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영양플러스사업은 영양상태가 부족한 영유아와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에게 보충영양식품을 공급하고 영양교육을 진행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사업이며 가구규모별 기준 중위소득의 80%이하의 영양문제를 가진 임신․출산․수유부와 66개월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181명이 등록한 상태이다.

매월1회~2회에 걸쳐 임산부태교 및 출산가정에서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2019년 엄마랑 아기랑 행복한 영양플러스 건강교실은 영양플러스사업설명회, 아크릴 샤인아트만들기, 모유수유클리닉, 아토피예방, 감염병예방관리, 산후우울예방, 영양교실, 구강건강교실, 온라인영양교육 등으로 진행되며 3월28일에는 제주블라썸 김경희강사를 통해 아토피보습용 천연바셀린만들기, 아토피예방사업안내, 국가예방접종상담, 만족도평가를 실시한다.

서부보건소는 앞으로 임신․출산․육아에 대한 다양한 건강교육을 통해서 엄마랑, 아기랑 행복한 건강관리교육이 되도록 하며, 교육에 참석하지 못한 대상자에게는 가정방문 등 개별교육도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