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수치지형도 인터넷 판매 실시
상태바
최신 수치지형도 인터넷 판매 실시
  • 제주환경일보
  • 승인 2011.09.02 0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형지물 통합 표준코드 반영

 


국토해양부는 최신의 전국 수치지형도를 9월2일부터 국가공간정보유통센터(www.nsic.go.kr)를 통해 인터넷으로 공급한다고 밝혔다.

수치지형도는 측량 결과에 따라 지표면 상의 위치와 지형 및 지명 등 여러 공간정보를 일정한 축척에 따라 기호나 문자, 속성 등으로 표시하여 정보시스템에서 분석, 편집 및 입력·출력할 수 있도록 국토지리정보원에서 제작한 지도.

과거에 제공되던 수치지형도는 지형·지물 코드가 축척별로 상이해 서로 다른 축척의 지도는 물론 다른 공간정보와 연계하여 사용할 수 없는 등의 불편함이 있었다.

이번에 판매되는 수치지형도는 공간정보 표준코드가 적용돼 다양한 공간정보와의 상호연계 활용이 가능해 지리정보(GIS)분야 등에서의 활용성이 한층 증대돼 공간정보산업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미리보기 화면>
 

국가공간정보유통센터(www.nsic.go.kr)를 통한 구매는 인터넷으로 홈페이지를 방문해 데이터목록(메타데이터) 및 미리보기를 통해 구매하고자 하는 지도를 선택한 후 본 화면에서 바로 결재를 한 후 지도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원스톱(One-Stop) 방식으로 이루어져 아주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1장당 가격은 2만5000분의 1 축적의 지형도는 1만7500원, 5000분의 1은 1만5000원, 1000분의 1은 1만2000원이다.

 

 


(출처=국토해양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