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꽃 만발한 한라산…셔틀버스 무료제공
상태바
눈꽃 만발한 한라산…셔틀버스 무료제공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1.12.22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와 제주관광공사, 제주시외 서귀포시 코스도 신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는 제주 겨울여행의 대명사인 한라산 설경을 즐기려는 관광객의 편의를 위해 한라산 관광객 무료셔틀버스를 올해도 운행한다.

한라산 관광객 셔틀버스는 크리스마스 이브인 오는 24일(토)부터 오는 2012년 1월15일까지 매주 토요일과 일요일, 총 8일간 운행된다.

이번 셔틀버스 운행은 기존의 제주웰컴센터에서 한라산 어리목까지 운행하던 제주시 코스 외에, 서귀포시 코스(제주월드컵경기장 FIFA 전시관 앞 관광안내소 ↔ 어리목)를 신설, 관광객의 불편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셔틀버스 운행시간은 제주시인 경우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30분 간격으로 1일 16회 운행될 예정이다.

서귀포시는 오전 7시30분부터 오후 2시30분까지 오전에는 30분 간격, 오후에는 1시간 간격이다. 두 구간 모두 중간 경유지 없이 운행된다.

다만, 폭설 및 기상악화 등 불가항력적인 요인이 발생할 경우, 승객들의 안전을 고려하여 버스 운행 계획은 다소 조정될 수 있다.

특히 탑승객의 대기와 혼잡을 최소화하기 위해 제주웰컴센터 및 제주월드컵경기장에는 번호표 발급기가 설치될 예정이다.

제주관광공사는 도내 제주종합관광안내센터 및 여행업, 관광숙박업, 렌터카업, 골프장업 등 관광객이 많이 찾는 관광업체를 대상으로 관광객들이 셔틀버스를 이용, 한라산 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이용 독려 및 홍보를 요청하고 있다.

또한 제주웰컴센터에서도 대형 LED전광판 및 현수막 등을 이용,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