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C, 중국 상해 녹지그룹과 MOU 체결
상태바
JDC, 중국 상해 녹지그룹과 MOU 체결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12.23 14: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헬스케어타운 투자유치로 사업 활성화 기대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변정일, 이하 JDC)는 23일 제주첨단과학기술단지 엘리트빌딩 4층 세미나실에서 중국 상해 녹지그룹유한공사(총회장 장옥량, 이하 녹지그룹)와 투자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JDC는 녹지그룹과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본격적인 투자협상을 진행하게 되며, JDC에서 제안하는 제주헬스케어타운 부지 내에 의료와 연계된 휴양, 상업시설 개발 등과 관련된 사업 추진을 구체화 할 계획이다.

주요협약내용으로는 녹지그룹은 제주헬스케어타운 내 웰니스 파크, R&D파크 부지(약33만평)에 들어설 시설을 단독개발하고, JDC는 이에 따른 헬스케어타운 사업추진에 관련 행정지원 및 홍보/마케팅을 지원해 개발사업 활성화 등 상호 역할규정을 주요골자로 하고 있다.

 
녹지그룹은 중국 상해에 본사를 둔 부동산 개발 전문기업으로 2011년 중국 내 부동산 개발 1위, 기업평가 87위, 세계 500대 기업 진입을 앞둔 굴지의 대기업이며, 현재 중국 24개 성, 60개 대도시에서 개발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제주헬스케어타운은 부지조성공사 착공을 앞두고 있으며, 이번 업무협약으로 지난 우선협상대상자(서우컨소시엄) 선정에 이어 또 하나의 민간사업자 유치를 가시화함으로써, 사업추진에 더욱 박차를 가하게 됐다.

한편, JDC핵심프로젝트인 제주헬스케어타운사업은 서귀포시 동홍동․토평동 일대 1,539,013㎡, 총7,845억원 사업비 규모의 대규모 의료복합단지로 메디컬파크, 웰니스파크, R&D파크 등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