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방부 설계오류 인정에도 공사 계속"
상태바
"국방부 설계오류 인정에도 공사 계속"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1.12.23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군기지반대 활동가, 우 지사에 공사중단 강력 촉구 시위 나서

 

강정마을 주민들은 해군측이 행정대집행이라는 적법한 절차를 거치지 않고 시설물을 무단 철거한 데 대해 제주도청 앞에서 시위에 나서고 이에 강력 항의했다.

강정주민과 평화운동가들은 23일 오전 해군기지 공사현장 정문앞에서도 무단철거에 대해 항의하며 시위를 벌였다.

이 과정에서 평화운동가들은 민주노총 선전차량을 이용, 해군기지 공사현장 입구에서 공사진입차량을 봉쇄했고, 해군측이 경찰에 신고하면서 서귀포경찰서 소속 경찰관들이 현장에 출동했다.

경찰은 차량을 공사현장 입구에서 치워 줄 것을 요구했으나 마을주민들과 평화운동가들은 이를 거부, 약 20여분간 실랑이 끝에 경찰은 차량을 운전한 민주노총 소속 김모 씨(45)를 업무방해 혐의로 현행범으로  체포했다.

 

강정에서 해군기지반대를 외치고 있는 활동가들은 이날 오후 4시경 제주도청앞에서 해군측의 막가파식 공사를 중단할 것을 요구하며 시위를 벌였다.

시위에 참가한 한 활동가는 “국방부가 설계오류를 인정했는데도 불구하고 강정에서는 지금도 공사을 강행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우근민 도지사는 해군측에 강력하게 공사중단을 요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그러면서 그는 “이날 연행된 활동가는 정당하게 항의했는데도 불구하고 경찰은 해군측편에서서 강제연행을 했다”면서, “민중의 지팡이가 불법.탈법을 저지르고 있는 해군의 하수인이냐”며 경찰을 향해서도 비난의 화살을 돌렸다.

이 활동가는 “도민의 주체가 되는 도정이 도민의 말은 안중에도 없다"면서 "도지사가 강력하게 공사중단을 요구해 무소불위의 해군을 견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활동가는 " 도지사가 이에 대한 공사중단을 강력하게 요구하지 못한다면 향후 후손들에게 비난받아 마땅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특히, "제주도가 트리플크라운에 이어 어제(22일)7대자연경관에 선정, 확정내용을 발표했는데도 불구하고 환경을 파괴시키고 있는 해군기지공사현장은 제주도가 아니냐"며 원색적인 비판을 가했다.

또한, "우 지사는 환경적인 측면을 고려해 불법.탈법으로 얼룩진 해군기지공사를 강력하게 요구해 도민의 아버지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이행해야 한다"고 강력 요구했다.

이 활동가는 “경찰도 민중의 지팡이인 만큼 불법을 저지르고 있는 해군측편에서지 말고 공정한 잣대를 대고 법집행을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