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림로시민들 "비자림로 확포장 공사 백지화하고 대안 마련하라"
상태바
비자림로시민들 "비자림로 확포장 공사 백지화하고 대안 마련하라"
  • 김태홍
  • 승인 2019.09.25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비자림로 시민모임은 25일 성명을 통해 "오늘 제주도는 비자림로 확․포장공사 소규모 환경영향평가 협의내용 이행 조치결과에 따른 환경저감대책에 대해 영산강유역환경청이 해온 지난 19일 보완 요청에 따른 조치를 발표했다"며 "엉터리 환경영향평가로 인해 혼돈을 겪고 있는 비자림로 확포장공사를 드러난 환경영향평가의 제도적 개선책을 마련하라"고 촉구헸다.

​성명은 "제주도는 이날 10월부터 생태조사를 실시한다는 내용"이라며 "영산강유역환경청에 문의한 결과 생태조사 기간을 정하지 않고 동식물상 조사를 요청한 것으로 드러났다"고 말햇다.

그러면서 "영산강유역환경청이 기간을 정하지 않은 이유는 지난 5월말 조사기간을 정하고 생태조사를 요청함에 따라 제대로 된 조사가 이뤄지지 않았다는 판단 때문"이라며 "비자림로 시민모임에서는 제주도가 최소한 1년간의 조사를 할 것을 요청한다. ㈜늘푸른평가기술단의 조사가 엉터리였음이 드러난 상태에서 청정을 내세우는 제주가 멸종위기종의 보고로 밝혀진 비자림로 일대를 제대로 조사하지 않는 것은 모순적"이라고 지적했다.

​이들은 다음과 같이 요구했다.

1. 비자림로 시민모임에서는 생태정밀조사를 민관이 공히 신뢰할 수 있는 전문기관에 의뢰해 체계적인 조사를 실시할 것을 요청한다.

​2. 비자림로 시민모임에서는 비자림로 일대의 도로 확포장공사와 천미천 공사를 비롯한 모든 공사를 전면 백지화하고 대안 마련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을 것을 요청한다.

​3. 비자림로 시민모임은 엉터리 환경영향평가로 인해 혼돈을 겪고 있는 비자림로 확포장공사를 드러난 환경영향평가의 제도적 개선책을 마련하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