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 관광안내소 친절교육 실시
상태바
제주시, 관광안내소 친절교육 실시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2.05.16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시는 2011 전국 관광안내소 현장 방문 모니터링를 실시했다.

 

모니터링 실시 결과 최초응대, 근무태도, 응대태도, 업무수행능력, 청결도, 종료태도 등 안내서비스에 대한 전체적인 느낌을 분석한 결과, 방문객 문의에 대한 응대는 상대적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하지만 방문객의 안내소 인상을 좌우할 수 있는 최초응대, 응대태도, 종료태도 등은 취약한 것으로 평가됐다.

 

또한 제주관광안내소는 신속한 정보제공, 경청정도, 문제인식 능력, 눈을 마주치며 응대 등에서는 높은 수준이었으나 응대표정, 동감의 표현, 편안한 상담태도, 밝은 미소와 함께 일어나서 인사 등에 있어서는 보통 수준이라고 평가됐다.

 

제주시는 관광안내원의 자질함양 및 서비스 향상을 위해 스마일 교육을 실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관광안내원의 필수 숙지 정보, 복장상태, 안내소 내부청결 및 정리 정돈 상태를 수시 확인하는 등 세계7대자연경관 브랜드 이미지에 걸맞도록 심혈을 기울여 나감과 동시에 친절자세 확립에도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시는 제주를 방문하는 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질 높은 관광안내와 외국어 통역서비스를 제공해 관광객의 제주방문 만족도 향상 및 다시 찾고 싶은 관광제주를 만들어가기 위해 글로벌 환대서비스 의식 함양교육 등 관광안내소 운영에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