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보라색 성게 주요 포식자, 해바라기 불가사리 90.6% 감소..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보라색 성게 주요 포식자, 해바라기 불가사리 90.6% 감소..
  • 정유선
  • 승인 2020.12.18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Oregon State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른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불가사리.."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Oregon State University의 연구에 따른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불가사리

 

 

오레곤 주 CORVALLIS – 상징적인 해바라기 불가사리는 Oregon State University와 The Nature Conservancy가 이끄는 획기적인 인구 연구에 따라 국제자연보존연합 (International Union for Conservation of Nature)에 의해 심각한 멸종 위기에 처한 것으로 등록되었다.

 

 

[2020년 12월 11일 = ENN] 불가사리는 쉽게 찾을 수 있고 흔히 볼 수 있기 때문에 학생과 다이버에게 인기가 있었다.

"20개의 팔에 달려있는 끈적근적한 빨판은 휴지통 뚜껑만큼 클 수 있다“라고 OSU의 과학대학 연구원이자 주요 저자인 Sarah Gravem이 말했다.

”안타깝게도 여러분이 지금 찾을 가능성은 거의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목록은 멸종위기보다 한단계 높은 것입니다. 저는 그들이포로사육과 재도입 및 직접 수화과 돌발적인 수확과 같은 도움 없이는 돌아오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60개 이상의 기관들이 오레곤 주와 자연보호국에 합류하여 해바라기 불가사리에 대한 인구 연구에 참여했는데, 과학적으로 파이노포디아 헬리안토이데스(Pycnopodia helianthoides)는 다시마 숲을 유지하고 따라서 알래스카에서 캘리포니아 바하에 이르는 서부 해안을 따라 해양생물을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해바라기 불가사리의 개체수는 2013년에 시작된 불가사리 낭비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해양야생동물 전염병으로 인해 극적인 충돌을 겪었다.

 

과학자들은 해바라기 불가사리의 90.6% 감소율을 계산하기 위해 31개 데이터세트에서 6만1000명 이상의 인구 조사를 사용했으며, 원인이 밝혀지지 않은 57억5000만 마리의 동물이 이 질병으로 사망한 것으로 추정했다.

더욱이, 그 연구는 발병 후 5~7년 동안 어느 지역에서도 인구 회복의 징후를 보이지 않았다.

과학자들은 현재 멕시코와 인접한 미국에서도 거의 사라졌다고 말한다. 2016년 이후 멕시코에서는 불가사리를 본 적이 없고, 2018년 이후 캘리포니아에서도 불가사리를 본적이 없으며, 오리건과 워싱턴에서는 소수의 불가사리만 볼 수 있다는 것.

해바라기 불가사리는 보라색 성게의 주요 포식자이며, 불가사리의 감소는 많은 지역에서 성게 개체수의 폭발을 부채질하는 데 도움을 주었다.

성게의 과잉은 이미 해양 폭염의 압력에 직면하고 있는 다시마 숲의 감소와 연결되어 수천 마리의 해양 동물들에게 서식지를 제공하고 연안 경제를 지원하는 생태계의 미래를 불확실하게 만든다.

OSU 과학대학의 공동 연구자인 새라 해밀턴 박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매일 바다에 나가지 않기 때문에, 인간에 의해 어마나 변화되고 영향을 받고 있는지 깨닫지 못한다.”고 말했다.

 ”우리는 바다를 건강하게 유지하는 방법에 대해 창의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탄소 배출량을 줄이는 것이 가장 시급한 일이지만 해바라기 불가사리 같은 주요 포식자 rocrns을 재건하는 것도 중요한 부분이 될 수 있습니다.“

IUCH 적색경보 목록은 보존 조치가 취해져서는 안 되는 종의 멸종 위험을 평가하면서, 보호조치와 정책결정을 지도하기 위한 중요한 자원이다. 종은 개체군 추세, 개체군 크기 및 구조와 지리적 범위에 연결돈 기준에 따라 위협의 8가지 범주 중 하나에 해당된다.

심각한 멸종위기종, 멸종위기종 또는 취약종으로 분류된 종들은 멸종위기에 처한 종으로 총칭된다.

About the OSU College of Science: As one of the largest academic units at OSU, the College of Science has seven departments and 12 pre-professional programs. It provides the basic science courses essential to the education of every OSU student, builds future leaders in science, and its faculty are international leaders in scientific research.

 

다음은 이 뉴스를 전한 ENN의 링크주소다.

https://www.enn.com/articles/66489-sea-star-listed-as-critically-endangered-following-research-by-oregon-state-university

 

오리곤 주립대학 원본링크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s://today.oregonstate.edu/news/sea-star-listed-critically-endangered-following-research-oregon-state-university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