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의회, 제주 해양레저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의회, 제주 해양레저산업 활성화 정책토론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1.05.17 14: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의회(의장 좌남수)는 위성곤 국회의원과 (사)제주해양레저협회와 공동으로 17일 여의도 글래드 호텔에서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정책토론회에서는 한국해양대학교 조우정 교수가 제1주제로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한 해안도시 네트워크 구축 방안’에 대해 발표한데 이어 제2주제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홍장원 박사가 ‘해양레저진흥법 제정을 위한 과제 및 전략’을 발표했다.

이날 토론에서는 해양레저 관련 도시간 네트워크 구축 및 공동대응의 필요성에 대해 조명, 해양레저산업의 범위를 비롯해 해양레저 관련 발전법 또는 기본법의 제정 방안 등이 집중 논의가 됐다.

위성곤 국회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해양관광레저에 대한 욕구와 소비 지출이 급격히 증가하는데도 불구하고 관련 정책이 부족했다고 지적했다.

토론자로 나선 임정은 의원(제주도의회)은 해양레저산업 기반확충과 지속 성장을 위해 국내외 해안도시간 가치사슬 연계와 네트워크 구축이 중요하다고 주장했다.

제주도의회 좌남수 의장은 “해양레저산업을 신성장 동력으로 활성화시키기 위해서는 관련 산업 민간 사업자를 적극 육성지원할 필요가 있다”며 “해양레저산업 발전을 위해 필요한 기본법 제정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