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벌초기간 등 코로나19 대책수립 해야.."
상태바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벌초기간 등 코로나19 대책수립 해야.."
  • 김태홍
  • 승인 2021.08.13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복절 연휴 기간 도민·관광객 대상 방역 수칙 준수 및 PCR 검사 등 홍보 주문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구만섭 제주도지사 권한대행

구만섭 제주특별자치도지사 권한대행이 과학적 분석을 통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유형 사전 예측으로 선제적인 방역 점검을 주문했다.

제주도는 13일 오전 9시 30분 제주도청 재난안전상황실에서 구만섭 권한대행 주재로 코로나19 방역대책 긴급 점검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이날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증가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과 관련 최근 변화하고 있는 확진자 발생 유형 원인 분석과 함께 도민 및 관광객 등의 이동 경향 예측을 통한 사전 방역 점검 활동을 강조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그동안 도민 및 공직자 여러분께서 방역수칙 준수와 점검 활동을 열심히 해주셨지만, 확진자 발생 원인 파악을 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를 통해 도민과 관광객들의 이동 경향을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방역 점검을 실시할 수 있도록 각 실국에서 신경 써달라”고 말했다.

이어 “최근 델타변이, 돌파감염 등으로 인해 방역 수칙도 점검할 필요가 있다”며 “각 실국에서는 집단 감염이 발생할 소지가 있는 장소의 방역 수칙을 다시 한 번 검토해서 대응 방향을 보완해달라”고 했다.

구만섭 권한대행은 “광복절 연휴 기간 많은 관광객이 제주를 많이 찾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입도 전 PCR 검사 등 도민과 관광객들에 대한 홍보를 강화해달라”며 “또한 다가오는 벌초 기간을 맞아 인원 제한 등 제주지역 실정에 맞는 대책을 수립해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