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프로젝트) 다양한 기후 위기의 원인들이 더욱 강력한 산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상태바
(기후프로젝트) 다양한 기후 위기의 원인들이 더욱 강력한 산불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 기후프로젝트
  • 승인 2023.08.18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후프로젝트 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는 산불의 크기, 빈도, 심각성 면에서 더 극단적으로 만들어

 

 

올 여름, 캐나다의 일부 지역을 황폐화시킨 산불은 주요 뉴스거리가 되었습니다. 기록을 깨는 규모와 범위 때문만이 아니라, 그것들로 인한 연기와 그을음이 미국 동부와 중서부 지역을 뒤덮었기 때문입니다.

이번 시즌 다른 시점에서 뉴욕과 시카고와 같은 도시들은 불길 자체로부터 수백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화재의 영향으로 인해 세계에서 가장 나쁜 대기 질을 보였습니다.

캐나다 산불은 몇 달째 계속되고 있습니다.이 모든 것은 캐나다 동부의 일부 지역이 기록상 가장 건조한 4월을 기록했던 올 봄에 시작되었습니다.

이와 같은 가뭄은 땅을 메말라 식물을 죽게 하고, 그 다음에는 스스로 마르게 되어 발화하기 훨씬 쉬워집니다. 그리고 예측 가능한 비가 적게 내리기 때문에 일단 화재가 발생하면 이 화재를 막기가 더 어렵습니다.

2023년 캐나다 산불은 캐나다 역사상 최악의 산불 중 일부입니다.그들은 이미 캐나다 전역의 880만 헥타르 이상의 땅을 불태웠습니다. 그리고 화재는 곧 멈출 것 같지 않습니다. AP통신에 따르면, "캐나다 전역의 따뜻한 날씨와 건조한 조건은 7월과 8월까지 보통보다 높은 화재 활동의 가능성을 나타냅니다."

물론 이는 날씨 패턴이 변화함에 따라 미국이 일부 지역에 더 많은 연기와 그을음이 떠내려갈 것에 대비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캐나다뿐만이 아닙니다.전 세계적으로 기후 위기는 산불의 크기, 빈도, 심각성 면에서 더 극단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것은 숲, 공동체, 그리고 경제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이유는 이렇습니다.



더 따뜻한 온도


기후 위기는 지구의 기온을 상승시키고 있으며, 이것은 세계의 많은 지역에서 더 따뜻하고 건조한 환경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이 건조하고 더운 날씨는 산불이 시작되고 번지기에 완벽한 조건을 만듭니다.



더 빈번하고 심각한 가뭄


기후 변화는 또한 더 빈번하고 심각한 가뭄을 일으키고 있습니다.이것은 세계의 일부 지역에 더 적은 비가 내리고 있는 동시에 더 따뜻한 기온이 빙하와 스노우팩을 올해 초에 녹게 하여 식물과 나무가 가장 필요로 하는 여름에 이용할 수 있는 물의 양을 줄이고 있기 때문입니다.식물과 나무가 가뭄으로 스트레스를 받으면 죽거나 약해져서 화재에 더 취약해집니다.



더 많은 죽은 나무와 죽어가는 나무들


따뜻하고 건조한 조건들, 특히 한 때는 더 시원했던 몇 달 동안, 산송어와 같은 몇몇 매우 파괴적인 곤충들이 겨울을 견디고 빠르게 번식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딱정벌레와 다른 해충들은 나무를 죽이고 붓을 댔고, 그것은 마릅니다.나무들이 죽으면, 그들은 산불에 필요한 연료량을 늘립니다.



번개가 더 많이 쳤습니다.


기후 변화는 또한 세계 일부 지역에서 더 많은 번개를 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이것은 더 따뜻한 온도가 더 많은 뇌우로 이어질 수 있는 대기 중의 수분의 양을 증가시키고 있기 때문입니다.낙뢰는 산불의 주요 원인인데 낙뢰의 증가가 산불 발생 건수 증가의 원인이 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요인들의 결합은 산불에 완벽한 폭풍을 만들고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것 외에도, 기후 위기는 산불과 싸우는 것을 더 어렵게 만들고 있습니다.더 뜨거운 온도와 더 건조한 조건은 소방관들이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일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그리고 산불의 수와 규모의 증가는 소방 자원에 부담을 주고 있습니다.

기후 변화가 산불에 미치는 영향은 이미 전 세계에서 감지되고 있으며, 지금 우리가 산불을 막기 위해 행동하지 않는 한 앞으로 더 악화될 것입니다.

우리는 온실가스 배출을 줄이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지금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산불은 점점 더 극성을 부릴 것이고, 산불과의 싸움에 드는 비용은 계속 증가할 것입니다.

 

 

우리의 일을 지지해주세요!
우리는 함께 힘을 합쳤을 때 희망이 있다고 믿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여러분의 도움 없이는 안전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를 만들 수 없습니다.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에 가입하여, 우리 세계를 변화시키고 있는 기후 위기에 관련한 해결방법과 함께 노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십시오.

 

본 기사는 기후프로젝트(http://www.sgf.or.kr/)에서 제공하는 기사입니다.

본지는 엘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운영하는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의 허락을 받아 본 기사를 게재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기후프로젝트에 대한 설명입니다.

 

 

 

본 기사는 앨 고어 전 미국부통령이 창시한 기후프로젝트 한국지부와의 협의를 통해 게재하는 내용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기후프로젝트에 소개되는 환경에 대한 제반 문제를 차례대로 소개할 예정입니다.

독자 여러분도 이 기후프로젝트가 제시하는 환경문제를 유심히 살펴 읽다 보면 현재 우리가 직면한 환경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상태인가를 잘 알게 될 것입니다.

제주도를 위해, 또 환경을 위해 지금 우리가 해야 할 일이 무엇인가를 찾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바랍니다.(편집자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