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환경뉴스) 미국 재향군인 사이에서 폭염과 관련된 질병 급증..왜(?)
상태바
(해외환경뉴스) 미국 재향군인 사이에서 폭염과 관련된 질병 급증..왜(?)
  • 이상현 객원기자
  • 승인 2023.08.31 0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LSEVIER '기후 변화와 관련된 건강 위험은 이제 우리 시대의 핵심 문제'

본 기사는 ENN이 전하는 최신 환경뉴스입니다. 앞으로 본지는 ENN은 물론 전세계 환경전문 언론에서 전하는 세계 환경문제도 함께 전달, 보도할 예정입니다. (편집자주)

 

미국 재향군인 사이에서 폭염과 관련된 질병이 급증

기후 변화 및 건강 저널에 보고된 지리적, 인구학적 패턴 분석을 통해 18년 동안 온열 관련 질병이 증가한 사실이 밝혀졌으며, 이를 목표로 한 개입이 극한 기후로 인해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완화할 수 있음이 밝혀졌다.

 

 

사진: 캡션: 미국 50개 주 및 컬럼비아 특별구의 열 지도. 색상은 평가 하는 동안 열 관련 질병(HRI)의 기울기 변화에 해당한다. (빨간색: 가장 큰 변화의 기울기, 주황색: 중간 변화의 기울기, 노란색의 기울기 변화가 가장 적음), 제공: 기후 변화 및 건강 저널

 

[2023년 8월22일 = ENN] 연구원들은 2002년부터 2019년 사이에 미국 전역의 미국 재향군인회(VA) 의료 시설 환자들 사이에서 통계적으로 유의미하고 임상적으로 중요한 온열 질환 증가를 보고했다.

엘스비어가 발행한 기후 변화 및 건강 저널에 나타나는 이 연구는 극한 날씨의 광범위한 부정적인 결과를 문서화하고 있다.

미국 재향군인회 팔로 알토 헬스케어 시스템 및 스탠포드 대학 의과대학 박사인 수석 조사관 토마스 F. 오스본(Thomas F. Osborne)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의 목표는 환자에게 최상의 진료를 제공하는 것이며, 건강 위험을 이해하는 것은 우리의 사명에 매우 중요하다. 우리 팀에는 CDC 파트너의 전문 지식과 결합한 뛰어난 분석 직원이 있어 중요한 통찰력을 발견할 수 있었다. 이 데이터는 미국 퇴역군인 환자 집단에서 심각한 열 관련 질병의 발생률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행동을 촉구하는 것이다. 이 위험으로부터 안전한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전통적으로 가장 취약한 사람들은 온열 관련 질병에 걸릴 위험이 가장 크다.”

놀랄 것도 없이, 이 연구는 기존의 건강 이상 상태를 가진 환자들과 특정 민족 내에 있는 환자들과 같은 특정 집단의 환자들이 열과 관련된 질병의 비율을 더 많이 경험했다는 것을 발견했다.

미국 재향군인회 팔로 알토 헬스케어 시스템의 의사이며, 아이오와 대학 티피 경영대학 경영분석부의 공동 연구원인 재커리 베이굴리스(Zachary Veigulis)는 "미국 최대 의료 시스템인 미국 재향군인회의 광범위한 전자 건강 기록을 통해 증가하는 위험의 범위와 규모를 이해하고 가장 큰 위험에 처한 개인을 예측 및 식별하여 정책적인 개입을 목표로 삼을 수 있었다. “라고 말했다.

모든 주에는 연구 동안 더위와 관련된 질병을 겪은 주민들이 있었지만, 주별 수치는 지리적 기후 추세를 반영하지 않았으며, 이는 전통적으로 더운 주들이 열과 관련한 건강 결과를 완화하기 위한 정책, 절차 및 관행을 이미 채택했기 때문일 수 있다.

정책적인 개입이 건강 위험 증가를 줄이는 것을 시사하는 또 다른 결과는 재향군인회 노숙자 건강 및 웰니스 프로그램의 추가 출시 및 확장 이후 연구 기간의 후반기에는 노숙자가 된 퇴역군인의 온열 질환 비율이 감소했다는 것이다.

오스본 박사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이 평가는 최적의 치료 및 예방 전략을 알려주는 데 필요한 과제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첫 단계이다. 그러나 해야 할 일이 훨씬 더 많다. 열에 의한 물리적 영향은 매우 중요하지만, 그것은 기후와 관련된 많은 건강 위험 중 하나일 뿐이다. 식량과 물의 불안정뿐만 아니라 전례 없는 전염병, 산불, 이주, 사회 기반 시설 손상과 같은 기후 변화와 관련된 건강 위험은 이제 우리 시대의 핵심 문제이다. 추가적인 고통을 피하기 위해 긴급한 협력 조치가 필요하다.“

 

다음은 ENN과 ELSEVIER 가 전하는 뉴스링크입니다.

https://www.enn.com/articles/73157-heat-related-illnesses-dramatically-on-the-rise-among-us-veterans

 

https://beta.elsevier.com/about/press-releases/heat-related-illnesses-dramatically-on-the-rise-among-us-veterans

 

 

본지 객원기자(외신) 이상현 소개
 

객원기자 이상현(지에프오엔엠㈜ 이사)

 

서울 영동고등학교를 거쳐 미국 Beverly Hills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Parks College of Aviation & Engineering,에서 항공우주공학 석사를 취득했다.

미국의 McDonnell Douglas (현 The Boeing Company)와 NASA와의 연구 협업 및 파견 근무 등 다양한 경력을 거친 후 현재 국내 지에프오엔엠㈜ / 총괄사업 이사로 근무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