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소유 NO! 공유 YES!..연동주민센터 생활 공구 대여 서비스
상태바
(기고)소유 NO! 공유 YES!..연동주민센터 생활 공구 대여 서비스
  • 강예지
  • 승인 2023.10.13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예지 제주시 연동주민센터
강예지 제주시 연동주민센터
강예지 제주시 연동주민센터

유튜브, SNS만 봐도 셀프 수리, 셀프 시공 등 스스로 만들고 고치는 콘텐츠를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런데 셀프 수리나 시공을 위한 ‘공구’는 어떻게 해야 하지? 하는 고민을 하다가 결국 전문가에게 맡겨본 경험, 꽤 있을 것이다. 일 년에 몇 번 사용 안 하는데 사기에 부담스러운 공구 어떻게 해야 할까.

연동주민센터에서는 지난해 5월부터 12월까지 연동 주민을 대상으로 ‘생활공구 대여서비스’를 시범 실시했다. 시범운영을 하면서 발생하는 미비점을 보완하고, 인기 공구를 추가 구입하여 올해부터는 이용 대상을 제주 시민으로 확대하여 운영하고 있다.

연동주민센터 ‘공구대여소’에서는 일반드릴 외 28종 등의 공구를 구비하고 있으며, 대여를 원하는 제주 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여 방문하시면 신청서 작성 후 1인당 최대 2개의 공구를 3일간 무료로 대여할 수 있다. 방문하기 전에 필요한 공구가 대여 가능한지 사전에 문의하고 방문하는 것을 추천드린다.

또한 사용자의 의견을 듣고자 올해부터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그 결과를 분석하여 좋은 의견은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다. 연동주민센터에서는 생활공구를 대여 서비스 통해 공유 경제를 활성화하고 지역 주민의 편의를 증진하기 위해서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