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운영 관계 기관 합동지원단 협의회 개최
상태바
제주도교육청,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 운영 관계 기관 합동지원단 협의회 개최
  • 김태홍
  • 승인 2024.03.15 0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김광수, 이하 도교육청)은 15일 도교육청 제1회의실에서 2024년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에 따른 관계 기관 합동지원단 협의회(이하 합동지원단 협의회)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생 정서‧행동 특성 검사는 매년 초등학교 1·4학년, 중학교 1학년, 고등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학생의 강점 및 성격특성을 파악,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과 자기 계발의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성장기에 흔히 경험하는 정서‧행동 발달상의 문제를 조기에 발견하고 개입, 건강한 성장․발달을 지원하기 위한 선별검사이다.

합동지원단 협의회는 교육(지원)청, 도청, 정신건강복지센터, 청소년상담복지센터 등 지역사회 관계 기관 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효율적인 검사 시행 및 학생 정서·행동 문제에 대한 적절한 개입과 치료를 지원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이번 협의회를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 관계부서가 서로 협력해 정서 위기 학생을 조기 발견하며 학생별 맞춤형 개입을 통해 학교생활 적응력을 높이고 학생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