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철 예비후보, “국회 입성 시, ‘제주 4.3 특별강연’및‘유가족 정기간담회’ 실시”
상태바
고기철 예비후보, “국회 입성 시, ‘제주 4.3 특별강연’및‘유가족 정기간담회’ 실시”
  • 고현준
  • 승인 2024.03.16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서귀포시 선거구 고기철 예비후보

 

국민의힘 서귀포시 선거구 고기철 예비후보는 지난 14일 SNS를 통해 조수연 예비후보의 제주 4.3 왜곡 발언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명한 데 이어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해서는 안 된다며 국회 입성 시 다음과 같은 재발 방지 조치를 실시할 것이라고 16일 밝혔다.

고 예비후보는 “우선 국회의원을 대상으로 하는 ‘제주 4.3 특별강연’을 추진하겠다”며 “일부 정치인들의 역사 왜곡 발언이 제주 4.3에 대한 올바른 이해가 부족한데서 비롯되었을 수 있다”고 전했다.

더욱이 “지역 국회의원들이 제주 4.3에 대해 알리는 데 앞장서는 것은 당연한 책무”라고 강조하고“국회의원이 된다면 4.3에 대해 전 국민들이 인식하고 이해도를 높이는 노력을 하겠으며 그 시작을 국회에 입성하고 동료 국회의원부터 시작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제주 4.3 유가족들의 아픔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공감하기 위해 중앙당 차원에서 정기적으로 ‘제주 4.3 유가족과의 간담회’를 추진해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고기철 예비후보는 “4.3을 정치적 논쟁거리로 삼아서는 안될 것이며 이번 사태를 계기로 정치권에 제주 4.3을 바르게 알릴 수 있도록 하는데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