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광철 후보, “상급종합병원, 강원도는 있는데 제주도는 왜 없나?”개탄
상태바
고광철 후보, “상급종합병원, 강원도는 있는데 제주도는 왜 없나?”개탄
  • 김태홍
  • 승인 2024.03.19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광철 예비후보
고광철 예비후보

정부는 전국을 11개 권역으로 나눠 3년마다 상급종합병원을 지정,(제5기:2024~2026년) 제5기에 지정된 상급종합병원은 45곳이며, 서울에 14개, 경기권에 8개, 강원도에 2개 등 광역자치단체별로 골고루 분포돼 있다. 

이에 국민의힘 고광철 예비후보는 ”강원도는 힘있는 여당 국회의원이 있어 강원지역 2곳이나 유치했지만 우리 제주는 야당 의원들이 목소리 높여 지정해 달라고 볼멘 소리만 해댄다“고 일침을 가하며, ”이제 힘있는 여당 의원, 일 잘하고 지혜로운 ‘머슴’ 고광철이 풀어나갈 수 있게 해달라”고 힘주어 말했다.

고광철 후보는 국회에 입성하면 반드시 상급종합병원으로 지정받을 것을 약속하며, “법률적 장치와 정치적 해법의 두 가지 방안으로 이를 해결하여 제주도민의 부담을 줄이고 도내에서 편안히 상급진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공약했다.

이어 ”의료법 제3조의4(상급종합병원 지정)과 보건복지부령인 ‘상급종합병원의 지정 및 평가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제주지역을 강원도처럼 단일권역으로 못박아 법제화 하겠다“며 ”당정협의를 개최, 보건복지장관 및 지정심의 관계자들을 설득, 제주지역의 특수성과 지방의 효율적인 의료체계를 추진하기 위한 방편의 일환으로 제주를 단일권역으로 조정하는 등 제주지역에 상급종합병원을 유치하여 제주도민의 아픔을 치유하는데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