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교육청,‘2024년 공기업 채용 NCS 기초 아카데미’운영
상태바
제주도교육청,‘2024년 공기업 채용 NCS 기초 아카데미’운영
  • 김태홍
  • 승인 2024.03.26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은 공기업 '2024년 공기업 채용 기초 NCS 아카데미'를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직업계고(9교)에서 공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을 추천받아 30여 명의 학생으로 반을 편성, 학교의 수요가 많아 추가로 2차에 걸쳐 반(30명, 4월 4일~5일)을 편성하여 교육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번 아카데미는 학생들이 혼자서 공부하기 어려운 수리 능력, 문제해결 능력, 의사소통 능력, 자원관리 능력 등의 주요 문제 구성 원리 및 핵심 문제 분석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특히, 도교육청의 특성화고 수요에 기반한 맞춤형 프로그램으로, 올해 처음 운영하는 NCS 공기업 아카데미는 다년간 공기업 채용 교육에 경험이 풍부한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맞춤형 강의를 진행했다.

또 공기업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를 시작으로 수많은 공기업 합격생을 배출하였던 공기업 합격 노하우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공기업 합격 전략을 학생들에게 전수하며 아카데미 참가 학생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공공부문의 채용이 확대될 것이라는 기대와 함께 공공기관 채용 준비생들의 지속적인 학습 관리를 돕기 위해 하반기에 추가적으로 NCS 심화 아카데미를 운영, 학생들이 꾸준히 공부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함과 동시에 안정적인 취업처를 찾아가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계속하여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