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를 스포츠 메카로 육성 "
상태바
"제주를 스포츠 메카로 육성 "
  • 김태홍 기자
  • 승인 2010.04.04 18: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계추 예비후보 종합경기장 찾아 "제주의 기간산업"강조




고계추 예비후보는 4일 연예인 야구대회와 K리그 축구경기가 펼쳐지는 종합경기장을 찾아 “스포츠 산업은 제주의 기간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며, “제주를 스포츠 메카로 더욱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고 예비후보는 이날 도내 체육계 인사들과 만난 자리에서 “2014년 전국체육대회가 제주에서 열리는 만큼 현재 종합경기장등 기존시설을 가지고 대회를 개최할 것인지 아니면 종합 스포츠타운을 조성할 것인지를 시급히 결정해야 할 것“ 이라고 지적했다.




또한 종합스포츠타운 건설 계획은 종합경기장 주변지역 공동화 문제, 재정 조달의 어려움, 전국 체전 이전에 완공 등 여러 가지 문제점 이 많은 만큼 오라동 종합경기장을 비롯 체육관, 수영장, 야구장 등에 대한다용도 측면에서 전면적인 개보수 및 확장 사업이 바람직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종합스포츠타운 건립은 제주의 재정 여건상 스포츠산업 진흥시설지정에 의한 국비 확보와 별도의 수익설치 등에 의한 민자 유치 등으로 해결해 나가야 한다고 피력했다.

고 예비후보는 종합스포츠타운 건립은 스포츠 인프라 구축을 위해 반드시 해결해야 국제대회 유치도 가능하고, 2017년 동아시아 경기대회, 2019년 하계 유니버시아드 대회 등을 유치해 제주가 스포츠의 메카로 거듭 나도록 하겠다고 역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