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공감 녹색기술 대전, 출품작 모두 입상
상태바
생활공감 녹색기술 대전, 출품작 모두 입상
  • 고현준 기자
  • 승인 2009.05.01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청 주최 첫 행사, 제주 최우수상 우수상 등 쾌거


고현준http://blog.naver.com/kohj007

농진청이 주최한 생활공감 녹색기술 대전에서 제주도 출품작 에너지 절감형 무말랭이 건조기가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4개 작품 모두 입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1일 제주특별자치도농업기술원(원장 강용철)은 농촌진흥청(청장 김재수)에서 올해 처음 실시한 생활공감 녹색기술대전에 출품한 4점의 출품작이 모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고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 제주에서는 4개기술(생활주변 경영비 절감기술 2, 제동화 및 자가제조기술 1, 생물자원활용 신소재개발 1)을 출품, 전국 105점의 출품작과 경합을 벌였다.

최우수상을 받은 기술은 동부농업기술센터(소장 김우일)에서 출품한 '에너지절감형 무말랭이 건조기 개발'이며 '무청 및 무시래기 가공기기개발'이 입선, 수상했다.


또, 서귀포시 신효동 김종우씨가 출품한 '감귤박을 이용한 활성탄제조'가 우수상, '지하공기 유효열원을 이용한 에너지 절감기술'이 장려상을 받는 등 출품작 4점 모두 입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행사는 우리 생활주변에서 개발․활용하고 있는 생활공감형 녹색기술을 발굴, 저탄소 녹색성장의 녹색기술을 홍보함으로써 농식품 생명산업의 새로운 희망과 비전 제시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실시한 행사다.

이 행사는 5월 2일까지 경기도 수원시 농촌진흥청 잔디광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제주=고현준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