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이벤트 - 꿈을 담은미술관
상태바
어린이날 이벤트 - 꿈을 담은미술관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0.05.02 0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립미술관 전시도 보고, 카네이션을 찍고..다양한 행사




사람, 예술, 자연이 함께하는 제주도립미술관(관장 김태언)이 어린이날을 맞아 ‘꿈을 담은 미술관’ 이벤트 행사를 개최한다.

‘꿈을 담은 미술관’은 5일 당일 잔디광장에서의 종이비행기 날리기, 카네이션 찍기, 페이스 페인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미술관 곳곳에서 진행한다.

특히, 잔디광장에서 펼쳐지는 종이비행기 날리기는 어린이 스스로 어린이 꿈을 종이에 가득 담아 종이비행기를 만들고 그 소망을 미술관 잔디광장에 띄우게 된다.

카네이션 찍기는 어버이날과 연계된 행사로 미술관에서 준비한 아트 엽서에 양배추, 피망, 파프리카 등을 이용, 카네이션을 찍은 후 부모님께 감사의 글을 전달하는 프로그램이다.

또한 미술관 파고라에서 진행하는 ‘훼이스 페인팅’은 전문가를 초청, 어린이가 좋아하는 캐릭터를 비롯 재미있고 유쾌한 그림을 새겨 어린이날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에 펼쳐지는 이벤트는 정적인 미술관 전경을 동적인 행위 작품으로 거듭나도록 하는 행사로서 가정의 달! 시각 중심의 미술관에서 일탈하여, 아동의 정서적 역량 발달과 심상의 행동화에 미술관이 함께 함으로써 상상 그 이상의 가족 나들이를 경험할 수 있게 된다.

한편, 도립미술관은 근대미술의 과거사와 현대 미술의 흐름 및 미래 지향적인 뉴미디어 아트를 한 자리에서 관람할 수 있는 문자와 이미지의 만남 <이코노텍스트> 전과 <三多 이야기-바람>전, 과학과 미술의 만남 <과학놀이터>전이 각각 전시되고 있다.

이외에도 도민과 관람객들을 위한 각종 부대행사로 예술영화감상회와 음악 감상회 등을 꾸준히 개최함으로써 대중과 호흡을 같이 하는 문화공간으로서 많은 참여를 바라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