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누리당 4․3특별법 개악 움직임 철회해야 "
상태바
"새누리당 4․3특별법 개악 움직임 철회해야 "
  • 고현준 기자
  • 승인 2014.04.04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희범 예비후보 기자회견 '4․3 유족들과 도민 우롱' 비난

 

 

"새누리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이 추진 중인 4․3특별법 개악 움직임 즉각 철회하라"

4일 고희범 제주도지사 예비후보는 기자회견을 갖고 “제주 4․3 66주년을 기점으로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권 차원의 4․3 흔들기 시도가 노골화되고 있다”며 “새누리당 국회의원들은 4․3특별법 개악을 추진하더니 정홍원 국무총리까지 나서 4․3 희생자에 대한 검증 운운하는 등 새누리당과 정권차원에서 온도민의 힘으로 만들어 온 제주4․3의 역사를 퇴보시키려는 움직임이 커지고 있다”고 비난했다.

고 예비후보는 “겉으로는 4․3 국가추념일 지정을 하더니 정작 대통령을 대신해 참석한 국무총리는 추념식장에서는 입에 발린 덕담 수준의 추도사로 실망시켰다”고 언급했다.


그런데 “같은 날 국회에서는 국무총리는 새누리당의 4․3 특별법 개악안에 대해 두둔하고 나서는 등 4․3 유족들과 도민들을 우롱하고 있다”고 주장한 고 예비후보는 “ 4․3 유족과 제주도민들은 그동안 화해, 상생, 포용의 정신으로 가해자 처벌을 원하지 않았다”며 “ 새누리당의 4․3 흔들기는 치유돼 가는 제주사회를 다시 분열로 몰아넣는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새누리당 논평에 대해서도 고 예비후보는 “3일 새누리당은 4․3 관련 대변인 논평에서 “가슴 아픈 우리 근현대사인 4․3사건이 국가 추념일로 지정된 것은 올바른 역사를 세워나가는 일에 정부가 모든 책임을 다하겠다는 의미”라고 밝혔고 또한 “새누리당은 4․3사건의 희생자와 유가족의 명예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일 것을 약속드린다.”고까지 했다“는 것.

그러나 정작 새누리당 국회의원들과 박근혜 정권은 다시 4․3을 폄훼하고 그동안 제주도민들과 4․3유족들의 노력을 물거품으로 만들려는 시도를 중단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고 예비후보는 “새누리당은 이제라도 새누리당 소속 일부 국회의원이 추진 중인 4․3특별법 개악 움직임을 즉각 철회해야 할 것”이라며 “새누리당이 이명박 정부와 다를 바 없이 이를 강행한다면 이는 범도민적 저항에 직면하는 길 밖에 없다”고 덧붙였다.

“만약 새누리당과 박근혜 정권이 지금의 4․3특별법 개악안을 밀어붙이겠다고 한다면 강력하게 맞설 것”이라고 밝힌 고 예비후보는 “새정치민주연합은 물론 4․3유족, 4․3관련단체, 시민사회단체와의 논의를 거쳐 범도민적인 반대운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경고했다.

 

고 예비후보는 “4․3희생자 선정과 관련해 4․3 중앙위원회 위원장인 국무총리가 위원들의 심의를 끝낸 희생자에 대해 4월 3일을 앞두고 최종 서명하지 않아 추가로 신고된 희생자들의 위패를 내려야 했다”고 주장하고 “이에 대해 정부와 국무총리는 명확하게 그 이유에 대해 해명하고 4․3유족들과 도민들에게 사과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