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지역생산품 너도나도 애용합시다.
상태바
(기고) 지역생산품 너도나도 애용합시다.
  • 고영범
  • 승인 2014.05.01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영범 제주시 기업통상진흥담당

고영범  제주시 기업통상진흥담당
흔히들 우리 것이 좋아요! 자주 이야기를 하지만 우리 지역 생산품 구매에 대한 인식은 과연 어떠한가? 지역생산품이 좋아요! 하고 믿고 구매를 하고 있는지? 다시 한번 생각을 할 필요가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우리 지역 기업체들은 우수한 상품생산과 제품의 품질 향상으로 믿고 구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는지 생각해봐야 할 것 같다.

우리들이 지역기업 사랑과 지역 생산품 구매 등을 통하여 지역 기업체들이 지속적으로 성장 및 경영안정으로 기업경쟁력이 향상되어 지역 일자리 창출 등 지역 경제는 활성화 될 것으로 생각된다.


우리 지역 기업체들이 생산하는 우수한 제품, 즉 구매 대상품목들은 무수히 많다. 공사자재(레미콘, 아스콘, PE관, PVC관, 창호, 목재, 석재, 벽돌 블럭 등)를 비롯하여 사무용품(복사용지, 행정봉투, 신문용지, 책표지 등), 각종 행사시 기념품 및 선물용품(농․수․축산물, 관광 기념품, 공예품), 일반소모품(화장지, 비누 등 생활용품 등), 농공단지 입주업체 생산품(각종비닐, CD관, 전선관, 수축필름, LED조명, 배전반, 멀칭용필름, 가로등주, 천연화장품)향장품, 식료품(전통차류), 주류 등 종류도 다양하다. 우리 지역 기업체들이 정성을 다해 생산한 우수한 제품으로 우리들이 지대한 관심과 우선 구매가 무엇보다도 필요하다.


이와 더불어 중소기업체의 마케팅 지원을 위하여, 뛰어난 기술력과 우수한 품질(제품)이 로고 및 디자인 등 개발 환경이 취약한 기업체 대하여 기업이미지(CI. Corporate Identity), 제품이미지(BI. Brand Identity), 로고, 식품 포장 등 산업디자인 개발을 무료 지원해 중소기업체 제품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고 있으며, 또한 중소기업체 경영안정 자금 융자 추천을 하여 통하여 우수한 지역생산품 생산되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우리들이 지역 생산품 구매, 과연 얼마나 하고 있을까?
우리 시에서는 매년 지역생산품 구매 목표를 정하여 각종 공사 설계 및 물품 구매시 지역 생산품이 반영되도록 하고 있으며, 금년도는 1,620억원의 지역생산품 구매 목표로 정하여 추진하고 있다.

공공기관에서부터 솔선수범으로 지역생산품 구매하여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을 하여야 하며, 건설업체 등 기업체에서도 각종 공사설계 및 물품, 사무용품, 선물등 구매시 지역 생산품을 우선 반영되어야 할 것으로 생각한다. 또한 시민들께서도 사무용품 및 행사용품, 생활용품 등을 지역생산품으로 애용하는 애틋한 지역 기업사랑과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


우리모두 지역생산품을 애용합시다!
지역 기업체는 우수한 제품 생산을! 시민들은 지역 생산품 사랑과 구매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